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 '함께해요 2030부산월드엑스포' 캠페인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 '함께해요 2030부산월드엑스포' 캠페인 동참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사진)은 6일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함께해요 이삼부’ 대국민 캠페인에 동참했다.

    장 회장은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2030월드엑스포 유치는 전 세계인에게 부산을 각인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며, 미래성장동력인 관광·마이스 산업을 단기간에 육성할 수 있는 메가 이벤트”라고 말했다.

    그는 “부산시가 지난 23일 국제박람회 기구에 공식적으로 유치 신청을 한만큼 부산상의도 지역 경제계를 결집시켜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함께해요 이삼부’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열기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정부기관, 재계, 유명인이 참여하는‘캠페인 1’과 일반 국민들이 박람회 유치응원에 참여하는‘캠페인 2’두 가지 형태로 나뉘어 진행된다.

    장 회장은 캠페인 첫 번째 참가자인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주자로 김지완 BNK금융지주 회장과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을 지명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상의, 기술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 위한 매칭 플랫폼 구축

      지역기업 대상으로 직업전문학교의 기술교육 이수한 전문인력 채용기회 제공자동차, 조선, 기계 업종 등 지역 주력산업의 구인수요에 집중적으로 지원 예정기업이 신규인력을 실무현장에 투입하는데 최소 1~2개월이 걸리는 것이...

    2. 2

      밀레니엄 힐튼 호텔, '故 김우중 회장 집무실'을 럭셔리 예식장으로

      밀레니엄 힐튼 서울이 호텔 개관 40주년을 맞아 펜트하우스를 결혼 예식장으로 리모델링했다. 이 곳은 고(故)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이 30여년간 집무실이자 영빈관으로 사용하던 공간이다.밀레니엄 힐튼 서울의 펜...

    3. 3

      부산상의, 르노삼성차 구입 등 지역기업 살리기 전개

      부산상의, 르노삼성차 XM3 구매 통해 경영난 겪는 지역 대표기업‘기 살리기’나선다부산상의 회장단 르노삼성차 현장 생산라인 시찰 및 간담회 통해 기업현장 애로 파악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