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대본 "신규 확진자 700명 넘어…수도권 매우 엄중한 상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 감염 재생산지수 1.25…"수도권서 특별방역점검 실시"
    중대본 "신규 확진자 700명 넘어…수도권 매우 엄중한 상황"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흘 연속 700명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도 700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 6월 30일 신규 확진자 수가 700명을 넘은 이후 일주일 동안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신규 국내 발생 확진자의 80% 이상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수도권이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주간 감염 재생산지수도 1.25로, 전국의 1.20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가족, 지인, 직장 등을 통한 소규모 접촉 감염이 50%를 넘고 있고, 3분기 접종을 앞둔 청·장년층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고 있다"며 "또 감염력이 1.5배에서 2.5배인 변이 바이러스도 확산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권 1차장은 "정부는 수도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고위험시설에 대해서는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할 것"이라면서 "1차 위반 시에 지금까지는 경고가 시행규칙에 있었지만, 앞으로는 경고 없이 바로 영업정지에 들어갈 수 있도록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경섭·이경진 석좌교수, '3·1문화상' 수상

      재단법인 3·1문화재단(이사장 안동일)은 제67회 3·1문화상 수상자로 장경섭 서울대 석좌교수, 이경진 KAIST 석좌교수, 김성녀 동국대 석좌교수, 이상영 연세대 특훈교수를 선정했다고 8일...

    2. 2

      성균관대 '수석 졸업' 구혜선, 카이스트 '조기 졸업'

      배우 구혜선(41)이 성균관대를 수석으로 졸업한 것에 이어 카이스트 대학원을 조기 졸업한다.구혜선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석사 논문 합격해 조기 졸업을 합니다"라며 "따끈한 제본이 도착했다. 다음...

    3. 3

      [부고] 백남범씨 별세 外

      ▶백남범씨 별세, 배덕효 세종대 석좌교수(前 세종대 총장)·배동석·배옥선·배옥조·배옥희씨 모친상, 박종섭·김영식·김영헌씨 장모상=7일 계명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