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희숙, 대권도전 선언…"탈레반에게서 권력 찾아올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경제학자 출신이자 초선인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은 2일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제가 여러분과 함께 한 시대를 보내고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라며 "국민 삶을 망치는 탈레반에게서 권력을 찾아오겠다"고 밝혔다.

    그는 "일자리와 희망을 만드는 길은 단연코 투자하고 싶고 혁신하기 좋은 경제를 만드는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기득권 세력과의 싸움이고 귀족노조와의 싸움"이라며 "과정이 고통스럽더라도 경제의 굳은살을 잘라내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윤 의원은 "뛰어오를 기회가 없으니 금수저와 흙수저 차이가 따라 잡히질 않는다"며 "이게 우리 시대의 급소이고 가시"라고 진단했다.

    문재인 정부를 향해서는 "어떤 개혁도 하지 않았다. 근성 있게 한 것이라고는 빚내서 돈 뿌리는 것뿐"이라며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리라면서 내 집 마련 꿈을 박살 내고 전세까지 씨를 말렸다"고 비난했다.

    윤 의원은 정치 경륜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의식한 듯 "권력 유지를 위해 야비하고 창피한 짓도 좋다는 게 현실 정치라면, 정치 경험은 없어도 좋지 않겠나"라며 "지금 무엇을 해결해야 하는지 생각과 비전을 들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고 언급했다.

    한경우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석열 장모 최씨 징역 3년형 선고…곧바로 법정구속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인 최모씨가 의료법 위반과 요양급여 편취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검찰의 구형과 같은 형량이다. 최씨는 재판 이후 곧바로 법정구속됐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정성균 부장판사)는 2일...

    2. 2

      '대권 도전' 윤희숙 "이재명 기본소득, 경제 상식 뒤집는 제도"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기본소득에 대해 "인류의 축적된 경제 상식을 뒤집는 제도"라고 맹공을 펼쳤다. 윤 의원은 2일 대권 도전 선언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지사의 기본소득을 평가해달라는 ...

    3. 3

      윤희숙 "文 정부는 일자리 파괴범…투자·혁신 환경 만들겠다"

      '초선'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일 대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김웅·김은혜 초선 의원들이 당대표 도전에 이어 초선들의 반란이 대선판까지 이어졌다. 윤 의원은 2일 국회 소통관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