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로포폴 불법투약' 이재용, 마약담당 재판부가 심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로포폴 불법투약' 이재용, 마약담당 재판부가 심리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혐의로 약식 기소됐다가 정식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심리를 맡을 재판부가 결정됐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전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를 받는 이 부회장의 사건을 형사11단독 재판부에 배당했다.

    형사11단독은 마약·환경·식품·보건 범죄를 담당하는 재판부로 장영채(사법연수원 37기) 판사가 맡고 있다.

    이 부회장은 앞서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의료 목적 외로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지난 4일 벌금 5천만원에 약식 기소됐다.

    약식 기소는 비교적 혐의가 가벼운 범죄에 대해 검찰이 정식 공판 없이 약식 명령으로 벌금·과료·몰수 등을 내려달라고 요청하는 절차다.

    하지만 이후 이 부회장의 또 다른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를 수사해오던 경기남부경찰청이 사건을 검찰로 넘기자, 검찰은 수사 결과에 따라 범죄사실이 추가될 경우 공소장을 변경할 가능성이 있다며 정식 재판 절차를 신청했다.

    법원은 검찰의 신청을 받아들여 지난 28일 사건을 정식 재판에 회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회장은 그동안 전문적 소견에 따라 치료를 받았을 뿐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것이 아니라며 혐의를 부인해 왔다.

    검찰수사심의위원회까지 신청해 소집됐으며 기소 여부에 대해 찬반 동수가 나왔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아 수감 중인 이 부회장은 서울중앙지법에서 '부당합병·회계부정' 사건으로도 별도 재판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윤석화, 사랑했던 대학로에서 마지막 인사…노제 끝으로 영면

      배우 윤석화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는 노제가 21일 오전 서울 대학로 한예극장(옛 정미소 극장) 마당에서 엄수됐다. ‘1세대 연극 스타’로 불린 고인의 마지막 순간에 유족과 동료 예술인들은 깊은 ...

    2. 2

      "잘 나가도 내일은 모른다"…'억대 연봉' 축구감독의 세계 [권용훈의 직업불만족(族)]

      김정수 제주SK FC(전 제주 유나이티드) 감독대행(50)은 지도자 일을 ‘결과로 평가받는 자리’라고 표현한다. 그는 프로 지도자 시장이 높은 연봉 뒤에 빠른 평가와 계약 종료가 일상적인 구조라...

    3. 3

      6회 범죄 전력 외국인, 귀화 불허되자 소송…법원 판단은?

      소년보호 처분을 받은 범죄 이력 등을 이유로 귀화가 불허된 외국인이 이에 불복하는 행정소송을 냈으나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고은설 부장판사)는 A씨가 법무부 장관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