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으로 주목 받는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그랑베뉴` 분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재 GTX-A노선 개통 예정과 더불어 3호선 연장계획, 환승센터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며 파주 이전이 확정된 공공기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운정신도시 인근 산업단지와 연계한 사업을 진행해 지역 경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ADVERTISEMENT
파주의 아파트 값 상승 주요 원동력에는 교통 호재가 꼽힌다. 파주 운정신도시에는 수도권 최대 교통 호재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운정역(가칭)을 기점으로 서울역~화성 동탄신도시를 이으며 2023년 말 개통 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다.
또 4월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서울지하철 3호선(일산선) 파주 연장 사업이 포함됐다. 일산 대화역에서 운정을 거쳐 금릉역까지 10.7km를 연장하는 안으로 개통 완료 시 파주에서 강남까지 환승없이 이동 가능하다.
ADVERTISEMENT
교통호재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이전 수혜도 기대된다. 지난 5월 파주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의 이전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경과원은 중소기업 지원, 과학 및 산업분야 기술연구 및 촉진을 통해 지역산업의 고도화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이다.
이처럼 파주 부동산이 주목 받는 가운데 제일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그랑베뉴` 분양에 돌입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직주근접 수혜 단지인 점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인근에 신촌산업단지, 문발산업단지, 파주출판단지가 위치하고, 차로 20분이면 파주 LCD일반산업단지(LG디스플레이), 탄현국가산업단지, 축현1·2산업단지까지 접근할 수 있다.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 아파트 브랜드도 눈여겨볼 만하다. 제일건설㈜은 2020년 시공능력평가 31위의 건설사로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 3회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신용평가등급 AAA등급을 받는 등 수요자들에게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서울, 인천, 성남, 하남 등 수도권 주요도시에서 활발한 공급을 이어나가고 있다.
ADVERTISEMENT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