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무디스로부터 업계 최고 신용등급 'A3'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Moody’s)에서 실시한 등급 평가에서 장기 기업신용등급(Issuer Rating)을 'Baa1'에서 'A3'로 상향 평가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으로 증권업권 내에서 최고 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됐으며 향후 해외투자자는 물론 국내 투자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무디스(Moody’s)의 이번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농협은행의 독자신용도가 상향됨에 따라 대주주인 농협금융지주가 농협은행을 통해 NH투자증권을 지원할 능력이 제고되었음을 반영한 것이다.

    무디스는 NH투자증권이 농협금융지주 내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 중이며, 농협금융그룹 계열사와의 공동 투자 등을 통한 상호 연관성을 바탕으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NH투자증권이 농협중앙회에 지급하는 이익 배당금으로 농민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기여한다는 점 등도 고려했다.

    무디스는 NH투자증권의 적정 유동성 관리 및 원활한 자금 조달 능력, 충분한 이익 창출과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이익 변동성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임계현 NH투자증권 경영전략본부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신용등급 상향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투자하기 좋은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무디스, 농협은행 신용등급 전망 한단계 상향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농협은행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무디스는 전망을 상향 조정한 이유로 "개선된 신용도가 향...

    2. 2

      "뉴욕 증시 10~20% 조정…빠른 회복도 어려워" 무디스

      미 중앙은행(Fed)이 갑작스런 긴축 신호를 보내면서 뉴욕 증시가 큰 폭의 조정을 겪을 수 있다는 경고가 제기됐다.  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신용평가사 무디스의 마크 잔디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

    3. 3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프리마켓 예약 주문' 실시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위해 업계 최초로 '미국 주식 프리마켓 예약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마켓 예약주문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들은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