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저가매수 나선 월가..."이 지표 보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NBC에 따르면 뉴스트리트 어드바이저 그룹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델라노 사포루(Delano Saporu)는 "장기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을 보면, 지금 분명히 매수 기회"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다만 그는 "굳이 한 가지를 꼽으라면 비트코인 채굴기업 등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ETF인 `BLOK`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가상화폐 관련주에 투자한다면, 스퀘어, 페이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꼽는다"고 밝혔다.
블루 라인 캐피털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빌 바루치(Bill Baruch)은 몇 주째 비트코인을 주시하고 있다.
ADVERTISEMENT
그는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위해 지켜봤을 때는 3만 2,500달러 선이었다"며 "2017년에서 2018년처럼 비트코인이 2만 달러일 때 매수하는 전략을 세우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바루치는 "꾸준히 상승하는 게 비트코인 뿐만은 아니다"라며 이날 이더리움을 매수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더리움은 반등을 꾀하고 있다"며 "이더리움이 다음 가상화폐 강세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피보나치 되돌림(Fibonacci Retracement)은 차트 상의 관심 구간을 예측하기 위해 기술적 분석가와 트레이더들이 사용하는 도구다. 투자자는 피보나치 레벨을 통해 잠재적인 진입 구간, 목표가 등을 결정할 수 있다.
피보나치 수열에 따라 0%, 23.6%, 38.2%, 61.8%, 78.6%, 100% 등 차트상 일정 비율이 생성된다. 이로부터 161.8%, 261.8%, 423.6% 등 0~100% 밖의 피보나치 비율도 사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강다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