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네시스 GV80 2022년형 출시 예정…6인승 모델도 나올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첫 연식 변경 모델…편의성·고급성 높인다
    제네시스 GV80 2022년형 출시 예정…6인승 모델도 나올듯
    제네시스의 첫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의 6인승 모델이 새롭게 출시될 전망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올해 3분기(7~9월) GV80의 첫 연식 변경 모델인 2022년형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기존 5인승과 7인승 모델에 6인승 모델 추가 출시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 6인승 모델은 2열 좌석이 분리돼 기존 5·7인승 모델보다 뒷좌석 탑승자의 승차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6인승 모델도 2열이 분리된 독립 시트(좌석)가 적용될 예정이다.

    2열 좌석에서 3열로의 이동이 편해질 뿐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도 더 고급스러워질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는 커스터마이징 항목을 추가하고, 상품성을 개선한 2022년형을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과 세부 사양 등은 출시 때 공개한다.

    업계 관계자는 "제네시스의 고급화 전략에 맞춰 6인승 모델 출시를 추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GV80은 제네시스가 지난해 1월 처음 출시한 SUV다.

    지난해 국내에서만 3만4천217대가 판매됐고, 올해에도 지난달까지 9천477대가 판매되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판매가 시작된 미국에서도 매달 월간 판매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GV80은 미국에서 3월 1천636대, 4월 1천895대, 5월 2천37대가 판매됐다.

    올해 2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주행 중 전복 사고를 냈지만, 내부가 거의 파손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여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등급도 받았다.

    제네시스는 이달부터 유럽에서 GV80 주문을 받기 시작했고, 조만간 중국에서도 GV80을 출시할 예정이다.

    GV80은 최고 출력 278마력, 최대 토크 60.0kgf·m의 성능을 내는 후륜 구동 SUV다.

    험로주행 모드,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 기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드 기술 등이 적용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 사는 노부부 피살 정황…사위는 부산서 숨진 채 발견

      경북 의성의 한 주택에서 노부부가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타살 정황이 있는 것으로 보고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9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분께 의성군 의성읍 한 빌라에서 70대 남성 A씨와 그의 아내 60대 B씨가 흉기에 찔려 사망한 채 발견됐다.경찰은 타살 정황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앞서 경찰은 이날 오전 2시 50분께 부산에 사는 노부부의 사위 40대 C씨가 실종됐다는 신고에 따라 관련 수사를 벌여왔다.경찰은 C씨 행적을 추적하던 중 "부모님과도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C씨 아내의 신고에 따라 노부부의 주소지에서 이들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이후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50분께 사위 C씨도 부산의 한 모텔에서 숨져있는 것을 발견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모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 중이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부고] 신평재 前 교보증권 회장(前 루마니아 명예영사) 별세

      ▶신평재 前 교보증권 회장(前 루마니아 명예영사) 별세, 정영자씨 남편상, 신미혜씨·신유나 대학교수 부친상, 홍영은 KAIST 교직원 시부상, 이병관 의사 장인상=19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21일 오전 6시20분 02-3010-2000

    3. 3

      [인사] 법무부 ; 효성그룹

      ◈법무부◎신규보임<대검검사급>▷대검찰청 반부패부장 주민철▷서울고검 차장검사 정용환◎전보<대검검사급>▷수원고검 검사장 이정현▷광주고검 검사장 고경순▷서울중앙지검 검사장 박철우◈효성그룹◎승진◇효성<전무>▷IT전략실 그룹 IT담당 문성덕<상무B>▷지원본부 총무팀 윤원태◇효성굿스프링스<전무>▷창원공장장 김현식◇효성네오켐<상무B>▷국내영업팀장 허남기◇효성중공업㈜<부사장>▷건설PU장 박남용▷중국 남통법인장 배용배<전무>▷전력PU 그리드 솔루션 담당 연규찬<상무A>▷중공업 지원실 전재형▷중공업 구매 담당 남경현▷건설CSO 전석▷미국 효성HICO 부공장장 이철훈▷건설PU 기획설계 담당 김세진<상무B>▷전력PU 신송전 기술·수행 담당 양항준▷영국지사장 이영채▷경영전략실 경영관리팀 이현규▷인도 푸네법인 공장장 서소현▷시드니지사장 전재하◇효성티앤에스<상무A>▷국내영업본부장 이동훈<상무B>▷개발본부장 백윤길▷해외영업본부 마케팅팀장 김수정◇효성티앤씨<부사장>▷동나이법인장 배인한<전무>▷취저우 스판덱스법인 총경리 임규호▷스판덱스PU CMO 임장규<상무A>▷동나이법인 스판덱스 영업 담당 정영환<상무B>▷스판덱스PU 국내영업팀장 이민우▷중국 가흥법인 기획관리부장 박해동▷화학PU 정밀화학팀장 장영철▷철강1PU 후판팀 안정희◇효성화학<전무>▷Optical Film PU장 공명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