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5개 시군 통합RPC,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5개 시군 통합RPC,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전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공모사업'에 도내 7개 통합미곡종합처리장(RPC)과 농협의 신청 사업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선정 사업은 나주시 통합RPC의 가공시설 현대화와 벼 건조저장시설 등 2개 사업과 해남군 옥천농협의 노후 RPC 집진시설 개보수와 땅끝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등 2개 사업이다.

    또 고흥군 풍양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사업, 보성군 통합RPC의 노후 RPC 집진시설 개보수 사업, 장성군 통합RPC의 노후 RPC 집진시설 개보수 사업이 선정됐다.

    총사업비는 국비 포함 240억원으로 나주의 경우 통합RPC의 가공시설 현대화사업에 159억원, 벼 건조저장시설에 24억원 등 총 183억원을 들여 산물벼 저장에 필요한 사일로·건조기·냉각장치 등을 설치한다.

    공모 선정 결과 국비 총 지원액의 36%인 89억원을 확보해 전국 최다를 기록했다.

    전남 쌀 생산·유통 활성화와 함께 지역별 대표 브랜드 육성에 탄력이 붙고, 품질 고급화와 수확기 벼 확대 매입을 할 수 있어 농가 경영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전남도는 공모사업에 대비해 대상자 발굴·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전 지도를 강화했다.

    특히 서류·현장 평가 시 정부의 정책 방향과 선정 방침을 바탕으로 개별 업체에 맞춤형 컨설팅도 했다.

    강종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내년 수확기 이전 사업 완료를 목표로 올해 인허가·실시설계 등을 단계별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청래 "장동혁, 철 지난 썩은 사과 쇼…尹, 사형 구형될 것"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12·3 비상계엄 사과를 두고 "철 지난 썩은 사과 쇼를 했다"고 비판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결심공판 중인 윤석열 전 대통령에 ...

    2. 2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일 방한…19일 李대통령과 정상회담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9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및 공식 오찬은 방한 마지막 날인 19일에 예정돼 있다.청와대는 "유럽연합(EU) 내...

    3. 3

      中이 공개한 J-35 스텔스 전투기...KF-21은 대항마가 될수 있을까? [HK 영상]

      중국이 양산을 앞둔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J-35의 시험 비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와의 전력 비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J-35는 중국이 미 F-35에 대응해 개발 중인 5세대 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