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7, 글로벌 최저 법인세율 15%에 합의…"역사적 세금 협상 타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합의안, 내달 열리는 G20 재무장관 회의서 논의
    주요 7개국(G7) 재무장관들이 글로벌 최저 법인세율에 합의했다. 이들은 미국 정부가 제안한 국가별 15%의 법인세 부과에 합의했다고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당초 미국은 글로벌 최저 법인세율을 21%로 하자고 제안했지만 일부 국가에서 너무 높다는 불만이 제기되자 15%로 수정 제안했고, 이후 관련 협상을 급물살을 탔다.

    G7 재무장관들은 지난 4∼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회의에서 글로벌 최저 법인세율을 국가별로 적어도 15%를 목표로 하기로 뜻을 모았다.

    로이터에 따르면 올해 G7 의장국인 영국의 리시 수낙 재무장관은 "G7 재무장관들이 역사적인 세금 협상을 타결했다"면서 "이번 합의는 모든 기업에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합의안은 다음 달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회의에서 논의된다.

    이와 관련 G7 재무장관들은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오는 7월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에서도 이 같은 합의를 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20대 女, 목숨 건졌다 '기적'

      외국인 남편과 말다툼을 벌이던 태국인 여성이 25층 건물에서 추락했지만, 목숨을 건졌다.최근 태국 현지 매체 더타이거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전 7시 6분 파타야 사이삼 로드에 있는 고급 콘도미니엄 경비원으로부터 "...

    2. 2

      매일 울리는 '낙태 반대' 교회 종소리…여성 결정권 침해 논란

      이탈리아 산레모의 지역 교구가 낙태에 반대한다는 뜻으로 매일 저녁 종을 울리고 있어 논란이다.31일(현지시간) 현지 일간지 일파토쿼티디아노는 산레모 지역 교구 본부가 생명의 존엄을 상기한다는 의미로 비야 조반나 다르...

    3. 3

      [속보] 中, 대만포위훈련 종료 발표…"임무 원만히 완수"

      [속보] 中, 대만포위훈련 종료 발표…"임무 원만히 완수"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