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태화강서 생태계 교란 어종 낚시 허용…변경 고시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태화강서 생태계 교란 어종 낚시 허용…변경 고시 시행
    울산시는 태화강 선바위교∼학성교 구간 낚시 금지지역에서 배스와 블루길 등 생태계 교란 어종 퇴치를 위한 낚시행위를 일부 허용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유해 어종 퇴치를 위한 공익 목적 낚시행위를 허용하는 내용의 '태화강 낚시 등의 금지지역 변경 고시'를 5월 27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시는 2019년 9월 고시를 근거로 선바위교∼학성교 구간에서 야영·취사 행위, 모든 낚시행위를 제한했다.

    그러나 이번 변경 고시에 따라서는 중구, 남구, 울주군 등 하천관리청에서 하천점용 허가를 받아 낚시대회를 포함한 낚시행위가 허용된다.

    다만 생태계 교란 유해 어종으로 지정된 어종에 한해 낚시가 가능하고, 떡밥과 어분 등 하천을 오염시킬 수 있는 미끼는 사용할 수 없다.

    금지 내용을 위반하면 3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태화강 낚시 금지 조항을 완화해 배스와 블루길 등 퇴치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2. 2

      신정환 "5년에 1200만원"…룰라 정산 두고 이상민 '저격'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3. 3

      임재범 "나 자신과 수없이 싸웠다"…은퇴 발표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발표했다.임재범은 4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을 통해 직접 은퇴 메시지를 공개했다."이 글을 띄우기까지 오랫동안 망설였다"는 그는 "말로 꺼내려 하면 목이 메어서, 차마 여러분을 바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