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트 랩스
사진=세트 랩스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이더리움(ETH) 스마트컨트랙트 기반 자산 관리 플랫폼 토큰 세트(TokenSets)의 개발사 세트 랩스(Set Labs)에 시리즈A 후속 투자를 집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시드와 원케이엑스(1kx)가 리드한 이번 투자라운드에는 △스타르탄캐피탈(Spartan) △파라파이캐피탈(ParaFi Capital)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크래프트 벤처스(Craft Ventures) △스레시홀드 벤처스(Threshold Ventures) 등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의 총 투자 금액은 1400만 달러(약 157억원)다.

토큰 세트는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리 플랫폼으로 전문 투자자가 전략을 공유하는 소셜 트레이딩 세트(Social Trading Set)와 자동화 투자 전략인 로보 세트(Robo Set)로 운영 중이다. 각각의 세트는 구성 방식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세트 랩스는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도 지원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대출, 합성자산, 보험 등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백겸 해시드 수석심사역은 "탈중앙화 금융을 통한 자산관리 인프라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높은 금리와 편의성을 기반으로 개인 재테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트 랩스의 창업자인 펠릭스 팽(Felix Feng)은 "해시드가 가진 탈중앙화 금융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세트 랩스를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