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주 측정기 성능 대폭 개선…경찰서에 1천400대 보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음주 측정기 성능 대폭 개선…경찰서에 1천400대 보급
    경찰청은 성능을 대폭 개선한 음주 측정기(감지기) 1천400대를 올해 8월 안에 일선 경찰서에 보급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은 음주 측정을 매개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 때문에 비접촉식 측정기 1천448대를 활용해 음주운전을 단속 중이다.

    하지만 음주자가 차량 창문을 열고 운전한 뒤 측정에 응하면 알코올 성분이 제대로 감지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

    경찰청은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고 접촉·비접촉 감지가 모두 가능한 복합 측정기를 개발했고, 도로교통공단의 성능 검증까지 마쳤다.

    서울 서대문경찰서와 인천 삼산경찰서가 이달 6∼15일 새로운 측정기를 테스트한 결과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고 경찰청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손끝으로 느끼는 겨울, 평창송어축제

      11일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 열린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 '평창송어축제'를 찾은 방문객이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즐기고 있다.개막 20주년을 맞는 올해 축제는 ‘겨울이 더 즐거운...

    2. 2

      서울시, 다자녀 가구 하수도 요금 감면 '대폭 확대'

      다자녀 가구에 대한 서울시 하수도 요금 감면이 대폭 확대된다. 기존 3자녀 이상 가구에만 적용되던 혜택을 2자녀 가구까지 넓히는 것으로, 이르면 3월 납기분부터 적용된다.서울시는 2자녀 이상 가구에도 하수도 사용료 ...

    3. 3

      임금 체불에 '통신영장'까지…'올해의 감독관' 활약상 봤더니

      고용노동부가 지난해 임금체불 수사와 근로감독, 산업재해 예방 현장에서 성과를 낸 근로감독관과 산업안전감독관 15명을 '올해의 감독관'으로 선정했다.고용노동부는 11일 올해의 감독관 15명에게 포상을 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