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진공, 무료자문센터 운영 "정책자금 신청 어려움 해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책자금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를 운영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센터에서는 중진공 공식 등록 전문가가 융자 신청서 작성방법 코칭 및 사업계획서 첨삭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중소벤처기업 1000개사에 무료 자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책자금 신청서 작성에 도움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고, 자문(기업당 연간 최대 2회)을 받을 수 있다.

    자문 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에 기업회원 로그인 후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 메뉴에서 할 수 있다. 기업은 융자신청서 작성방법 코칭 또는 융자신청서의 사업계획서 첨삭 중 하나를 선택해 애로사항을 간략히 기재하고, 작성 중인 융자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자문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 무료자문센터는 정책자금 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정책자금 지원결정 여부와는 무관하다. 전체 정책자금에 대해 자문할 수 있지만 중진공 지역본부에서 별도 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청년전용창업자금, 재창업·사업전환자금, 협동화자금과 투융자복합금융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학도 이사장은 "일부 중소벤처기업에서 제3자에게 고액의 수수료를 지불하며 신청서 작성을 맡기는 등 정책자금의 원활한 활용에 애로가 있었다"면서 "이와 같은 선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 운영을 통해 정책자금 이용의 문턱을 낮추고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기벤처 10곳 중 7곳 "1분기 매출 감소"

      중소벤처기업 10곳 중 7곳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올 1분기에도 매출 및 수출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월 23~26일 중소기업 606곳을 대상으로 한 ‘중소기업 경영현황과 자...

    2. 2

      중소기업 10곳 중 7곳 "코로나 장기화로 1분기도 매출 감소"

      중소벤처기업 10곳 중 7곳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올 1분기에도 매출 및 수출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월 23~26일 중소기업 606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

    3. 3

      중진공·HMM, 수출中企 장기운송 지원 업무협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해운업체 HMM과 수출 중소기업 장기 운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일 발표했다. 중진공과 HMM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매월 한시적으로 연장했던 미주향 선적지원(회차당 350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