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H공사, 자산관리회사 겸영인가 최종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H공사, 자산관리회사 겸영인가 최종 승인
    iH공사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자산관리회사(AMC) 겸영인가를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지방공사 최초로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자산관리회사는 부동산투자회사의 자산관리업무를 수탁 받아 처리·수행하는 회사다. 투자대상 선정부터 리츠 설립 및 영업인가, 자금조달, 부동산 매입·관리·처분·청산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iH공사는 자산관리 업무수행을 위해 지난해 12월 AMC 예비인가를 국토교통부에 신청했다. 공사는 임대주택사업 및 도시재생사업 등 공공정책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시민의 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원도심 활성화 등 도시균형 발전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iH공사는 민간에서 사업성이 없어 추진하지 못하는 공공임대, 도시재생사업 등 정책사업과 공사 추진사업의 사업비 최소화를 위한 대토보상 등 재정건전화를 위한 공공 리츠사업에 한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민의 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원도심 활성화 등 도시균형 발전 및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승우 iH공사 사장은 “이번 AMC 겸영인가를 통해 도시재생 등 정부의 주거복지 로드맵 정책을 적극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iH공사, 신입직원 30명 공개채용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사무직 11명, 기술직 18명, 운영직 1명 등 총 3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채용 인원의 53%인 16명은 지역인재로 채용한다. 지역인재는 공채 공고일 기준 1년 전부터 ...

    2. 2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 "전력사업 탄력성장 등으로 새로운 남부발전 만들겠다"

      제9대 이승우 사장 취임… 국민 신뢰 향상 위한 혁신의지 밝혀이승우 전 국가기술표준원장이 한국남부발전 제9대 사장(사진)으로 취임했다. 취임 후 첫 일정에서 이 사장은 국민과의 4대 약속으로 새로운 KO...

    3. 3

      iH공사, 임대 공급할 기존주택 500호 매입 추진

      인천시와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무주택 저소득층 서민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 500호를 우선 매입해 신청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하반기에는 500호를 추가 매입해 ‘매임임대주택 1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