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인의 그릇에 진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주(JAJU)] 백설기 같이 하얀 식기 ‘설기’로 글로벌 브랜드에 도전장
    한국인의 그릇에 진심
    한국인의 그릇에 진심
    한국인의 그릇에 진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이달 ‘백설기’를 연상시키는 흰 백색의 식기 ‘설기’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리빙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민다.

    ‘설기’ 시리즈는 리브랜딩을 진행 중인 자주가 야심 차게 내놓은 신상품으로 전통 떡인 시루떡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에 점령 당한 한국인의 식탁을 가장 한국적인 요소와 기능성을 겸비한 자주의 식기로 채운다는 목표다.

    자주는 백설기를 연상시키는 질감과 색상, 분위기의 그릇을 제작하기 위해 약 2년여 간의 자체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고품질의 특수 원료와 독특한 공정 기법을 개발했으며, 도자기 전문 브랜드 못지 않은 품질 관리와 100% 국내 여주 도자기 공장 생산 방식으로 한국인의 식탁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완성했다.

    이렇게 탄생한 ‘설기’는 미색의 은은한 색감과 하얀 모래와 같이 반짝이는 질감, 자연을 닮은 단아한 곡선이 특징으로 한식은 물론 간편식과 양식, 중식, 디저트까지 다양한 음식의 상차림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자주는 ‘설기’의 섬세한 제형과 내구성, 세밀한 디테일을 연출하기 위해 특별 개발한 고품질의 고령토를 사용했다. 여기에 특수 아이싱 기법을 사용한 유약 처리 방식으로 특유의 질감과 색감을 더했으며, 여러 번의 길고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얇고 가볍지만 뛰어난 강도와 유연성, 내구성을 구현했다.

    특히 한국인의 평균 한 끼 식사 분량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개발하는 등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세심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머그컵의 경우 한국인의 평균 손 사이즈에 맞춰 손가락 4개를 모두 감쌀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손잡이를 채택했으며,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매 끼니 쌀밥과 국물의 섭취량이 줄어든 것에 착안해 공기와 대접 사이즈를 재정의했다. 배달음식 문화가 확산되면서 한 그릇 음식을 자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넉넉한 사이즈의 요리볼도 새롭게 제작했다. 접시의 경우 국물이 흘러 넘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곡선 처리로 편리함을 더했으며, 면기 뚜껑은 면기를 덮는 용도 외에 깊이감 있는 접시로도 사용 가능하게 했다.

    공기(밥그릇)와 대접(국그릇), 각종 반찬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찬기, 디저트부터 파스타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은 접시와 요리볼, 수저 받침과 머그 등 총 17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제품은 차곡차곡 포개질 수 있도록 디자인해 수납이 편리하며, 물고임 없는 디자인과 식기세척기 및 전자레인지 모두 사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해 세척과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공기 6,900원 ▲대접 7,900원 ▲머그 11,900원 ▲타원접시 19,900원 등 5,900원~25,900원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관계자는 “뛰어난 품질과 아름다운 디자인, 세심한 디테일까지 고려한 쓰임새로 입소문을 타면서 기존 자주의 스테디셀러 식기 판매량을 단숨에 뛰어넘었다”면서 “명절을 앞두고 명절 상차림을 위한 구입은 물론 선물용으로 세트 구매를 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만큼 더욱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SPC 파스쿠찌, 에스더버니와 함께하는 ‘딸기 캠페인’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에스더버니’와 함께 딸기 음료 2종을 선보인다.파스쿠찌는 ‘에스더버니와 함께하는 달콤한 순간(Sweet Moment with Esther Bunny)’을 주제로 딸기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스더버니는 일러스트레이터 에스더 김이 만든 귀여운 토끼 캐릭터로, 매장과 패키지 등에 적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신제품은 요거트와 딸기가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그라니따에 생딸기를 올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요거 딸기 그라니따’, 생딸기의 신선함을 담아낸 딸기 라떼와 요거트 조합에 생딸기 과육을 토핑한 ‘요거 딸기 라떼’ 등 2종이다.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해피포인트 앱에서 12일부터 18일까지 딸기 음료(딸기크림치즈쉐이크ㆍ딸기말차쉐이크ㆍ요거딸기그라니따ㆍ요거딸기라떼)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한다.이커머스 채널을 통한 특가 혜택도 마련했다. 11일 오전 11시부터 24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오늘 끝딜’에서 ‘요거 딸기 그라니따 & 카사타 티라미수 조각 케이크’ 세트를 30% 혜택가에 한정 판매한다. 19일부터 25일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11번가에서 파스쿠찌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상큼한 딸기와 요거트의 상큼한 조합에 에스더버니의 귀여움까지 더한 시즌 음료를 준비했다. 파스쿠찌가 준비한 다양한 혜택과 함께 달콤한 딸기 시즌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 2

      파리바게뜨, 美 LAFC 개막전 직관 응모 이벤트

      파리바게뜨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의 LAFC(LosAngeles Football Club)와 함께 첫 브랜드 캠페인 ‘PLAY BOLD(즐겨봐, 대담하게!)’를 진행한다.‘PLAY BOLD’는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이니셜 PB(PARIS BAGUETTE)와 LAFC의 연고지 LA를 조합한 캠페인명이다. LAFC의 대담하고 거침없는 플레이처럼 일상을 망설임 없이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포츠와 베이커리를 결합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파리바게뜨는 2월 21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LAFC 개막전 경기 VIP 관람 기회와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월 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응모는 ‘파바앱’ 또는 ‘해피오더’를 통해 온라인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오프라인 응모는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발행되는 영수증의 난수번호를 파바앱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입력하면 완료된다. ID당 최대 18회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월 28일 파바앱에서 발표된다.이벤트 경품으로는 △1등(2명) LAFC 개막전 경기 VIP 티켓 및 여행상품권(1인 2매) △2등(3명) LAFC 손흥민 선수 친필 사인 어웨이 유니폼 △3등(2명) LAFC 선수단 친필 사인 어웨이 유니폼 △4등(100명) LAFC와 파리바게뜨 콜라보 제품 파바앱 교환권이 제공된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LAFC와 함께 스포츠의 열정과 파리바게뜨의 일상적 즐거움을 결합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12월 30일 LAFC와 국내 식품외식업계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국내외 고객

    3. 3

      SPC삼립, 단팥크림ㆍ소보루 더한 삼립호떡 선보여

      SPC삼립의 ‘삼립호떡’이 단팥크림과 소보루 토핑을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1974년 출시한 삼립호떡은 길거리 음식으로 즐기던 호떡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SPC삼립은 익숙한 제품을 색다르게 경험하기를 원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신제품은 국내산 벌꿀이 함유된 꿀 필링을 베이스로, 크림이나 토핑 등을 더해 맛과 식감을 한층 강화했다. 꿀 필링 사이에 부드러운 단팥크림을 더한 ‘단팥크림꿀호떡’, 꿀 호떡 윗면에 땅콩 소보루 토핑을 올려 고소한 풍미를 살린 ‘소보루꿀호떡’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SPC삼립 관계자는 “삼립호떡을 더욱 다채로운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호떡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삼립호떡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잭슨피자’와 협업 제품을 선보였으며, 출시 50주년을 맞아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PPL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