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강 실종 대학생 父 "타살 가능성"…블랙박스 전수조사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의대생 실종 당시 한강공원 블랙박스 전수 조사 중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서울 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시고 잠이 들었다가 실종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 모 씨의 죽음과 관련해서 수사 중인 경찰이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일대 차량 블랙박스와 CCTV 및 인근 목격자들을 조사 중이다.

    3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실종 당일인 4월 25일 오전 3시 전후 반포한강공원을 방문한 차량의 블랙박스를 전수 조사 중이다. 이날 반포한강공원 CCTV 자료도 모두 살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경찰은 목격자와 주변에 있던 사람들을 상대로 고인의 마지막 행적 등을 계속 확인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관련성 있는 것은 다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인의 부친은 타살 가능성을 제기했다. 고인의 부친 손현 씨는 이날 기자들과 인터뷰에서 "사고 당했을 가능성이 99.9%"라고 말했다.

    고인의 부친은 실종 당일 고인과 함께 있던 친구 A 씨의 부친에게 A 씨의 신발을 보여달라고 했으나 "버렸다"는 답을 들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고인의 휴대전화 포렌식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사고 당일 고인과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 씨의 휴대전화 역시 확보하는 대로 포렌식을 검토할 예정이다. 경찰은 포렌식 등을 통해 관련 자료를 확보한 뒤 A 씨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고인의 부친에 따르면 A 씨는 2차 최면조사때부터 변호사를 선임해 대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래주점서 마지막 목격된 40대男…13일째 행방 '오리무중'

      인천 한 노래주점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된 40대 남성의 행방이 13일째 오리무중이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지난달 26일 40대 남성 A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3일 밝혔다. 신고자는 A씨의 아...

    2. 2

      AZ 접종 경찰 반신마비 "평소 부정맥···백신 연관성↓"[종합]

      지난주부터 경찰청 소속 직원들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남부경찰청에 이어 전북경찰청에서도 백신 접종 후 중환자실에 입원하는 사례가 발생했다.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김제경찰서 한 지구...

    3. 3

      의대생 실종 당일 한강서 다툼 목격…경찰 "제보 진위 확인 중"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의대생 손모(22)씨가 신고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당시 손씨로 추정되는 인물을 목격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 3일 경찰은 "비슷한 제보가 접수된 것은 맞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