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범계 장관 보좌관실 검사, 가상화폐거래소 이직 '무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무부 "이직여부와 무관하게 해당 검사 사표수리 절차 진행"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박범계 법무부 장관정책보좌관실 소속의 현직 검사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로 이직하기 위해 사직 의사를 밝혀 논란이 됐다. 여론이 악화되자 해당 검사의 이직이 사실상 결국 무산됐다.

    법무부는 28일 "가상화폐 관련 회사에 취업할 예정이라고 보도된 법무부 보좌관실 검사가 해당 회사 취업을 위한 취업승인심사 신청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앞서 장관 보좌관실 소속 검사 A 씨가 국내 대형 가상화폐거래소의 변호사로 이직하기 위해 사표를 냈다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

    그러자 법무부가 그동안 가상화폐 열풍이 불 때마다 관련 범죄에 엄중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과 대비되는데다 이해충돌 소지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에 A 검사는 결국 취업을 위한 승인심사신청을 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법무부는 이직여부와 무관하게 A 검사의 사표수리 절차를 진행중이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상진 아내' 김소영, 호텔서 통 큰 연말회식…700만원 쐈다

      MBC 아나운서 출신 사업가인 김소영이 연말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김소영은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소영의 띵그리TV'를 통해 '연말 회식에 700 쓰는 띵사장. 5명 있던 작은 회사...

    2. 2

      "할머니 미안해요" 안동서 숨진 10대, 선배 잔혹한 괴롭힘 때문

      지난 8월 할머니와 함께 살며 배달일을 해 생활한 16세 청소년 A군(16)이 한 살 터울 선배의 잔혹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2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3. 3

      '17:59 전국 경보해제 시험발령' TV 자막 뭔가 했더니…

      행정안전부가 28일 오후 6시께 TV 방송 화면 하단에 송출된 ‘경보 해제 시험 발령’ 자막이 담당 기관 내 시스템 오류에 따른 잘못된 발송이었다고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