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기영 장관 "디지털 격차 해소에 국제 협력·연대 중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엔 디지털협력 고위급 대화서 디지털 격차 해소 디지털뉴딜 소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기영 장관이 27일 저녁 열린 유엔 디지털 협력 고위급 대화에서 디지털 격자 해소를 위한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기영 장관 "디지털 격차 해소에 국제 협력·연대 중요"
    유엔 디지털협력 고위급 대화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을 위한 디지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유엔 총회 활성화 결의로 열린 행사이다.

    최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격차가 도전과제로 부상했다며 ▲ 온라인 교육 접근성 확대 ▲ 비대면 산업 육성 ▲ 사회간접자본 디지털화 등 사회 전반의 디지털 연결성·안전망 강화를 위한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했다.

    이 행사에서 회원국 정상급 또는 장관급 인사들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국제협력의 필요성을 재확인했다.

    최 장관은 "디지털 격차를 줄여나가는 데 국제협력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연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한국도 글로벌 디지털 포용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자될 수 있다"…서울대 공대, 개교 60년 만에 '파격 실험'

      서울대 공대가 창업반을 신설한다. ‘5학기 이상 재학 학부생’ 중 소수 정예 20명을 선발해 1년간 ‘실전 창업’에 전념하도록 하는 제도다. K팝 아이돌 양성 시스템을 벤치...

    2. 2

      고혈압·당뇨약…美 유타주선 'AI 주치의'가 처방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 속 비효율을 줄이는 미국 유타주의 실험이 의료 분야로 확산하고 있다. 고혈압, 당뇨 등을 앓는 만성 질환자가 복용하는 약이 떨어지면 AI 주치의에게 재처방받는 시범사업이 시작됐다.8일 ...

    3. 3

      한미약품, 악성 흑색종 신약 국산화 나선다…벨바라페닙, 임상 재개

      국내외 치료제가 없는 특정 돌연변이(NRAS) 흑색종 환자를 위한 국산 표적항암제 개발이 재개된다. 한미약품이 흑색종 환자를 위한 표적항암제 '벨바라페닙' 국내 임상 2상에 돌입했다.한미사이언스 핵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