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청년창업경진대회 총상금 30억원으로 늘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형준 싱크탱크 부산미래혁신위, 청년 창업 4대 과제 제안
    북항 스타트업 밸리 조성·부산유라시아 플랫폼 혁신·부산시 창업국 신설 등
    부산 청년창업경진대회 총상금 30억원으로 늘린다
    박형준 부산시장의 외곽 싱크탱크인 부산미래혁신위원회가 19일 부산시청에서 '청년 창업도시 메카 부산'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청년 창업 4대 과제를 선정, 부산시에 제안했다.

    세미나에는 위원장인 하태경 국회의원을 비롯한 미래혁신위원과 부산시 성장전략국장·미래산업국장·해양수산물류국장·일자리창업과장 등이 참석했다.

    미래혁신위는 지난 5년간 부산을 떠난 청년 7만명을 돌아오게 해야 한다며 해결과제로 청년 창업 4대 과제를 선정했다.

    북항 스타트업 밸리 조성, 부산유라시아 플랫폼 혁신창업 공간화, 창업투자경진대회 리뉴얼, 부산시 창업국 신설 등이다.

    북항 스타트업 밸리는 부산역과 인접한 북항에 노동, 식사, 주거가 제공되는 스타트업 밸리를 조성하는 것이다.

    부산유라시아 플랫폼은 청년창업 기업을 적극 유치해 혁신창업 공간으로 탈바꿈한다는 방안이다.

    매년 2회 열리는 부산시 창업투자경진대회는 총상금 규모를 3억원에서 30억원으로 늘려 아시아 최고의 청년창업경진대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청년창업을 위해 부산시 산하 창업국을 신설해 부서별로 흩어진 창업지원 제도를 하나로 모으기로 했다.

    부산시는 미래혁신위가 제안한 창업지원 4대 과제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미래혁신위는 전날에도 기업과 시민 활동을 막는 규제 완화 회의를 열고 블록체인 경제특구 활성화 방안, 지방 산업단지 업종코드 규제 완화, 기장군 정관의 노동자 출퇴근을 돕는 시내버스 노선 연장 등을 부산시에 건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DB증권

      ◎보임◇본부장▷WM기획본부장 민경준 ▷IB4본부장 류용동 ▷복합금융본부장 조학현 ▷멀티에셋솔루션본부장 김범진◇팀장▷FI솔루션팀장 신동원 ▷WM지원팀장 이종재 ▷IB2팀장 원성용 ▷투자금융3팀장 노은구 ▷복합금융1팀장...

    2. 2

      인하대, 랜섬웨어 공격 당해...정시모집 일정 차질 없어

      해커의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하대 온라인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29일 인하대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 50분께 인하대 시스템이 랜섬웨어를 통한 해킹 공격에 노출됐다.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으...

    3. 3

      "뉴스 안 봐서 몰랐다"…전형적 수법에 700만원 날린 자영업자

      "너무 흔한 수법이고 예전부터 뉴스에 많이 나왔는데 모르셨나요."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종종 올라오는 예약 사기 수법에 또 다른 피해자가 나왔다.자영업자 A씨는 성탄절 다음날 오랜만의 단체 손님 예약 전화에 기쁨을 감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