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오세훈 취임식 22일 DDP서 온라인 개최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오세훈 취임식 22일 DDP서 온라인 개최 검토"
    서울시가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식을 오는 22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변수가 있어 일시와 장소가 유동적이지만 지금은 22일 DDP 개최 일정을 추진하는 방안을 관계기관 등과 조율 중"이라며 "온라인으로 열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당초 서울시는 15일 취임식을 추진했으나 시의회가 일정 관계로 19일을 제안했으며, 이어 서울시가 22일을 다시 제안해 일정을 맞춰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으로 취임식이 열릴 경우 시장과 시의회 의장, 시 고위간부 등 소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DDP는 2008년 '디자인 서울'을 강조하던 오세훈 시장의 첫 임기 때 착공됐으나, 오 시장은 둘째 임기 때인 2011년 사퇴해 2014년에 DDP가 개관하는 것은 보지 못했다.

    오 시장은 19일에는 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다만 시정 연설은 하지 않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포시 쓰레기 수거정책 불합리" 청소노동자 공익감사 청구

      "연구용역 오류로 인건비 낮아져"…시 "결과 나오면 수용" 경기도 김포시와 갈등을 빚어 파업을 벌였던 청소용역업체 노동자들이 시 생활 쓰레기 수거 정책에 대한 공익감사를 청구했다. 김포시청소용역노동자협의회는 시 생활...

    2. 2

      서울시 공공의사 정기채용 전환…보수 최대 40% 인상

      서울시는 올해 상반기 공공의사 정기채용을 통해 26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그간 의료기관별 수시채용으로 공공의사를 충원해 왔으나, 올해부터 시 인재개발원을 통한 연 2회 정기채용으로 전환키로 했...

    3. 3

      고양시 실용음악학원 관련 2명 추가 확진…누적 21명

      경기 고양시는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일산서구 실용음악학원과 관련해 2명이 추가 확진됐다고 밝혔다. 확진자 2명은 실용음악학원 관련자의 동거 가족이다. 앞서 이 실용음악학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