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조스토어, 콘텐츠 생산자 모집...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코로나 시대로 영상 콘텐츠 시장이 활발해진 가운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의 다양성이 요구되고 있다. 또한 과포화 상태로 접어들면서 크리에이터의 수익성은 점차 악화되고 있다.

단적인 예로, 콘텐츠 생산경험은 26.4%로 4명중 1명은 콘텐츠를 업로드 해본 경험이 있다. 이에 비해 2020 국내 컨텐츠 업로더의 평균 소득은 1년 416만원으로 월 35만원이 채 안되는 금액이다. 컨텐츠 생산경험에 있어 유의미한 보상을 얻지 못했다고 추론해 볼 수 있는 수치다.

이에, 컨텐츠시장에 새로운 수익채널의 필요성을 느끼고 에스엘코퍼레이션은 `오조스토어`를 2021년 정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오조스토어는 `리얼리뷰` 콘텐츠(`내돈내산`이라고 불리우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실사용한 후기 컨텐츠를 말한다)를 모아놓은 쇼핑몰 플랫폼이다.

누구나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고, 리얼리뷰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 한다면 판매수익금에서 수익쉐어를 받을 수 있다. 고정되있던 전용몰 형태 벗어나 내가 필요하던 제품들을 구매하여 진정성있는 리뷰를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정해진대로 받는 수수료지급방식에서 제품별로 최소 7%의 수수료에서 많게는 36%의 수수료를 받아갈 수 있다.

또한 `누구나`를 실천하기 위해 영상 촬영에 필요한 장비, 스튜디오(장소)를 지원하고 영상 후처리 작업인 편집, 업로드 등 리뷰영상제작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오조스토어는 현재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메인 타이틀로, `플리퍼(콘텐츠 생산자)`를 모집하고 있다. 계약서 없는 회원가입과 강제성 없는 컨텐츠생산으로, 누구나 플리퍼로 컨텐츠를 제작 지원받으며 수익쉐어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조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