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탄핵 대선 이후 4년만의 승리…文, 주변 정리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늘이 돕나 보다…국민께 감사"
    "文 대통령, 정신 차리고 국민 핍박 말라"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7일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 3사 재보궐선거 출구조사 결과에서 야권 승리가 예측되자 "탄핵 대선 이후 4년 만에 이겨 보는 눈물겨운 승리"라고 감격해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모두가 하나 되니 하늘도 도우나 보다"라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김종인, 주호영 두 분 야권 지도자들께서도 참으로 수고하셨다. 안철수 대표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오세훈, 박형준 두 후보님 참으로 고생하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도와주신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홍준표 의원은 "이제 문재인 대통령은 정신 차리고 더는 국민들을 핍박하지 말라"며 "차분하게 임기 말 주변 정리하시고 마무리 잘하라"고 피력했다.

    KBS·MBC·SBS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장 선거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예상 득표율은 59.0%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37.7%에 비해 21.3%포인트 우세한 것으로 발표됐다. 부산시장 선거에서는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가 64.0%로 김영춘 민주당 후보 33.0%에 비해 31.0%포인트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대비하에 뿔났나? 20대男 오세훈 지지율 60대보다 높아

      KBS, MBC, SBS 등 방송 3사가 실시해 7일 발표한 4·7 재보궐선거 출구조사 결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출구조사 결...

    2. 2

      '강남3구' 오세훈 구할 때 '관악장군'은 박영선 외면했다 [출구조사]

      4.7 재보궐선거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로 대표되는 텃밭 지역에서 압도적인 지지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당의 지지기반으로 분류되는...

    3. 3

      홍준표 "文, 차분하게 마무리 잘하라" 벌써 대선모드 돌입?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7일 출구조사 결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크게 앞서자 "탄핵 대선 이후 4년만에 이겨보는 눈물겨운 승리다"라고 말했다.홍준표 의원은 이날 밤 SNS에 "김종인, 주호영 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