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 화이자 백신 접종 5일 재개…"안전문제 발견 안 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장 결함 발견돼 접종 잠정 중단하고 원인 조사 진행
    홍콩 화이자 백신 접종 5일 재개…"안전문제 발견 안 돼"
    홍콩 정부는 포장 결함을 이유로 일시 중단된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오는 5일 재개한다고 1일 발표했다.

    홍콩 공영방송 RTHK에 따르면 홍콩 패트릭 닙 공무원사무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바이오엔테크 백신의 포장 결함과 관련해 제조사와 유통사가 조사를 진행한 결과 백신의 질이나 안전에 관한 문제는 발견되지 않아 접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홍콩과 마카오 정부는 지난달 24일 바이오엔테크가 제조번호 210102인 백신의 포장 뚜껑에서 결함이 발견됐다는 사실을 알려왔다며, 안전을 위해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바이오엔테크 백신 접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홍콩에서는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이 중국 푸싱(福星)의약을 통해 공급되고 있어 이 백신을 푸싱-바이오엔테크 백신이라고 부른다.

    홍콩에서는 중국 시노백 백신과 바이오엔테크 백신 중 하나를 선택해서 맞을 수 있다.

    인구 750만 명 중 이날까지 50만5천명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엑손 "베네수엘라는 현재 투자 불가"…트럼프의 석유 재건 구상에 美 석유업계 신중

      엑손모빌이 베네수엘라를 현재로서는 “투자 불가” 지역으로 평가하면서, 미 석유업계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규모 베네수엘라 석유 산업 재건 구상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

    2. 2

      트럼프 "미국이 나서지 않으면 러시아·중국이 그린란드 차지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미국이 개입하지 않을 경우 러시아나 중국이 그린란드를 점령하게 될 것이라며, 미국이 “그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린란드 문제에 대해 조치를&nbs...

    3. 3

      트럼프, 신용카드 금리 10%로 1년간 상한 설정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오는 1월 20일부터 신용카드 이자율을 10%로 1년간 제한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방안을 어떻게 시행할 것인지, 카드사들의 실행 강제 방안 등에 대한 구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