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WTO "올해 세계 상품 교역량, 지난해보다 8% 증가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WTO "올해 세계 상품 교역량, 지난해보다 8% 증가 전망"
    세계무역기구(WTO)가 올해 세계 상품 교역량이 지난해보다 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2010년 이후 가장 큰 증가율이다.

    지역별로 수출은 아시아가 8.4%, 유럽은 8.3%, 북미는 7.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고, 수입은 아시아 5.7%, 유럽 8.4%, 북미 11.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WTO는 지난해 하반기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초기 발생한 글로벌 무역의 혼란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진단했다.

    덕분에 지난해 전 세계 상품 무역 감소 폭은 기존 전망치(9.2%)보다 완화한 5.3%를 기록했다.

    다만 내년에는 올해 전망치보다 줄어든 4.0%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됐다.

    WTO는 국내총생산(GDP)의 경우 지난해 3.8% 감소했지만, 올해는 5.1%, 내년에는 3.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WTO 사무총장은 "백신 접종이 가속하면 무역이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추세로 돌아갈 수 있지만, 늦어지면 전망치가 2%포인트 하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백신을 확대해야만 세계 경제를 최대 속도로 회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머스크 "베네수엘라에 한달간 스타링크 무료…트럼프에 축하"

      일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생포를 지지하며 한달간 베네수엘라 국민들에게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4일(현지시간) 머스크는...

    2. 2

      "한 마리에 47억"…역대 최고가 경신한 243㎏ '괴물 참치'

      일본 도쿄 수산물 시장인 도요스시장의 신년 첫 참치 경매에서 역대 최고가가 경신됐다.5일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열린 도요스시장 경매에서 243㎏짜리 아오모리현 오마(大間)산 참다랑어가 5억103...

    3. 3

      '케데헌', 크리틱스 초이스 2관왕 쾌거…오스카 도전 '청신호'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이 연출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북미 비평가들이 주관하는 시상식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주요 부문을 석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