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놀이 환경을 바꾸다" 아이땅 스마트놀이터 `코드캐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땅이 최근 선보인 `코드캐치(Code CATCH)`는 코딩과 신체놀이를 접목한 미래형 스마트놀이터로, 최근 노원초등학교, 수명초등학교, 양원초등학교, 이태원초등학교, 여수 죽림초등학교 등 다수의 초등학교 놀이환경을 바꾸고 있다.
ADVERTISEMENT
2019년부터는 코딩수업이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으로 본격 편성되면서 코딩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강조될 전망이다. 이때 코드캐치를 활용한다면 자연스럽게 컴퓨팅적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등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드캐치는 사용법도 쉽고 간단하다.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한 후 미션으로 주어지는 미로를 풀어보는 게임으로서 놀이터에 설치돼 있는 8개의 놀이기구에 숨어있는 코드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놀이학습을 진행한다.
ADVERTISEMENT
남녀노소 제약 없이 누구나 막힘없이 스마트폰 APP과 연동하여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단순한 기둥형 구조로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특허받은 태그 방식을 적용해 전기가 필요 없어 유지관리가 편리하다는 점 역시 눈여겨 볼 만하다.
아이땅은 `놀이를 통한 교육`을 모토로 영유아를 위한 교구 및 놀이공간을 디자인하고 설계 및 시공하는 전문회사다. 최근 개발한 `코드캐치`를 통해 미래형 스마트 놀이터 만들기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어린이 공간을 행복한 놀이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코드캐치는 서울어린이대공원 땡땡마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