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계 미 배우 켄 정, 애틀랜타 총격 유족에 5만달러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계 미 배우 켄 정, 애틀랜타 총격 유족에 5만달러 기부
    한국계 미국 영화배우 켄 정(한국명 정강조)이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으로 사망한 희생자들의 유족에게 5만달러를 기부했다.

    켄 정은 기부 사이트 '고펀드미' 계정을 통해 애틀랜타 총격에 희생된 한인 여성 4명과 중국계 여성 1명의 유족 앞으로 각각 1만달러를 지원했다고 25일(현지시간) USA 투데이 등이 보도했다.

    그는 지난 16일 한인 등 아시아계 여성 6명을 포함해 모두 8명이 희생된 애틀랜타 총격 사건이 발생하자 다른 한국계 할리우드 스타들과 함께 증오범죄 중단을 촉구하는 데 앞장섰다.

    그는 지난 22일 NBC 방송의 '레이트 나이트'쇼와 인터뷰에서 애틀랜타 총격은 "인종적 동기에서 비롯된 분명한 증오범죄"라며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쿵 플루'와 '차이나 바이러스'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인종차별적 언어들이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증오를 부추기는 데 도움을 줬다고 지적했다.

    켄 정은 대학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의사의 길을 걷다가 코미디 경연대회에 참가한 것을 계기로 할리우드에 진출해 영화배우로 변신했다.

    그는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코미디물 영화 '행오버' 시리즈와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독일, EU의 '2035년 내연차 퇴출'에 반기

      독일 정부가 자국 자동차산업 보호를 위해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겠다는 유럽연합(EU) 정책에 반기를 들었다.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는 28일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리드차 등 온실가스를 덜...

    2. 2

      "11시간 동안 화장실 70% 막혔다"…日 공항 난리 난 사연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 제2터미널의 화장실 약 70%가 막혀 한때 사용에 불편이 있었다.28일 AFP 통신에 따르면 하네다공항 대변인은 이날 AFP에 "오전 5시쯤 직원에게 급수 펌프 고장으로 화장실이 막혔다는 보고를...

    3. 3

      '선한 목자 예수' 그려진 초기 기독교 시대 무덤…튀르키예서 발견

      튀르키예 대통령실은 27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북서부 해안가 도시 이즈니크에서 '선한 목자 예수'가 묘사된 초기 기독교 시대 무덤이 발견됐다고 밝혔다.튀르키예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유적 내부에는 프레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