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에 관한 꿀팁
먼저, 퍼팅에서는 방향과 거리에서 무엇이 더 중요할까요? 당연히 방향입니다.
퍼팅에서 필요한 방향과 거리를 조절함에 있어서 중요한 몇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볼이 퍼터 페이스의 중심에 맞지 않는 것은 볼이 진행할 방향과 거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풀스윙 시에 볼이 클럽 페이스 중심에 맞지 않아도 괜찮지만, 퍼팅에서 중심에 맞지 않는 일이 발생하면 스코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퍼터의 스윗스팟을 파악해보시고, 정확히 맞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 평균적인 퍼트의 휘어짐 중 60%는 홀의 1m 이내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례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퍼트 시작 부분의 경사도가 미치는 영향은 매우 적게 되며, 홀컵에 가까운 부분을 더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6. 홀컵에서부터 1m 지점에서, 잘못된 어드레스와 정렬에 의한 미스샷은 홀컵에서 벗어나지 않을 정도의 각도가 됩니다. 따라서 짧은 퍼팅은 백발백중이 되도록 자동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적으로 되지 못하는 것은 스트로크의 문제라기 보다는 소심함이나 긴장감에 기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밑의 그림처럼, 한발간격으로 가까운 거리에서부터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프린트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