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우아하게' MV 4억뷰 돌파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우아하게' MV 4억뷰 돌파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의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5년 10월 공개한 데뷔 미니 앨범 '더 스토리 비긴즈(THE STORY BEGINS)'의 타이틀곡 '우아하게'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10시 38분 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티티(TT)', '라이키(LIKEY)',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치어 업(CHEER UP)', '팬시(FANCY)'에 이어 '우아하게'까지 통산 여섯 번째 4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19일 '팬시' 뮤직비디오로 4억 뷰를 돌파했다. 이후 3일 만에 4억 건 기록을 추가하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인기를 입증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트와이스의 진기록 행진을 함께 축하하고,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우아하게'는 트와이스의 시작을 알린 데뷔곡이자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힙합, 알앤비, 록 등 여러 음악을 믹스해 '컬러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고, '와일드 엣지' 콘셉트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5월 12일 일본 새 싱글 '쿠라 쿠라(Kura Kura)'를 발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