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푸스코리아, 에어프리 공기제균기 녹농균 박테리아, 등 세균 99.9%감소 효과 확인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로 인해 개개인의 위생관리에 민감해지는 상황이다. 특히 실내에서는 외부에서 유입된 공기나 비말, 박테리아와 같은 미생물 등의 문제로 실내 대기위생의 관리가 매우 중요해지는 만큼 마스크나 공기청정기, 공기제균기와 같이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템푸스코리아에서 필터 없이 공기중의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 가능한 AIRFREE 공기제균기를 공식수입해 주목받고 있다. 실내의 공기는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외부의 공기에 비해 오염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는데, 기존의 공기청정기는 필터나 항균필름 등을 사용하여 외부의 공기를 정화하고 정기적으로 교체 관리를 해야 하는 방식이 대부분이다.

반면 AIRFREE에서 개발한 공기제균기의 경우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여 섭씨 200도의 고온으로 가열하여 박테리아, 바이러스, 꽃가루나 곰팡이 포자 등 미생물체를 제거하여 공기를 정화하는 친환경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특허를 받은 32개의 모세관으로 이루어진 TSS 세라믹 코어는, 200도 이상의 고열의 내부로 공기를 통과 순환시켜 미생물 조직체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고열로 소독된 공기는 다시 냉각이 되어 외부로 방출되며, 필터를 필요로 하지 않아 보수유지를 할 필요가 없고 무소음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AIRFREE의 공기제균기는 유럽에서 생산되어 유럽과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정화하는 효과에 대해 성공적인 실험결과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공식수입사인 템푸스코리아에서 한국분석시험연구원, KATR에 의뢰한 결과 녹농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는 검사 결과를 확인했다.

AIRFREE의 공기제균기는 가정용은 물론 상업 및 산업용으로도 제작될 정도로 해외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템푸스코리아에서 공식수입한 AIRFREE 제품은 Baby air와 IRIS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으며 사용 공간의 크기와 디자인 선호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에어프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템푸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