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상의 車 “클린&세이프”]노후車 일수록…. 겨울철 사전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기상의 車 “클린&세이프”]노후車 일수록…. 겨울철 사전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https://img.hankyung.com/photo/202103/0Q.25815380.1.jpg)
뇌의 혈관 역시 혈관 안벽의 신축성이 쇠퇴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서 심하게 화를 내거나 충격을 받거나, 또 다른 이유로 뇌혈관이 확장되어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어야만 할 때 혈관의 신축성이 크게 모자라고 굳어 있다면 적당하게 늘어나지 못해 문제가 생기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뇌세포는 압박을 받고 주위의 신경이나 조직이 마비됨으로 환자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게 된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의 자동차에도 흔히 나타난다.
ADVERTISEMENT
![[임기상의 車 “클린&세이프”]노후車 일수록…. 겨울철 사전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https://img.hankyung.com/photo/202103/0Q.25815381.1.png)
사람이든 자동차든 간에 오래되면 처음보다는 그 기능이 저하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처럼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이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처럼, 자동차도 처음부터 끝까지 늘 사후정비보다는 사전 점검하는 생활을 습관화할 때 자동차를 최적화시키고 10년을 타도 새 차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핵심부품은 가급적 제작사 권장부품인 순정부품을 사용한다. 사전점검이 예방주사라면 사후정비는 수술이다.
ADVERTISEMENT
임기상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