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펄벅이 쓴 소설 대지는 1930년대 노벨 문학상과 풀리쳐 상을 휩쓴 걸작입니다. 21개월 이상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올랐고, 30개 이상 언어로 번역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 대작에도 하마터먼 출판이 안 되고 사장될 뻔한 애환이 있었습니다. 펄벅의 원고를 검토한 출판사 편집자는 “대단히 유감스럽지만 미국 독자들은 중국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흥미가 없습니다.”고 사절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렇게 대지는 14차례나 퇴짜를 맞았습니다. 보통 사람 같았으면 “에이!” 하면서 이내 포기 해버렸을 겁니다. 그러나 그녀는 달랐습니다. 끝까지 해보려고 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말하자면 일종의 오기를 부린 셈입니다.



    성공으로 가는 문을 열려면 열쇠 세 개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꿈>입니다. 또 하나는 <믿음> 이고요. 마지막 하나는 <불굴의 의지> 입니다. 바로 포기하지 않고 물고 늘어지는 오기입니다. 지금 하시는 일이 전혀 안 풀리신다면 일단 오기를 한번 정도 부려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대반전이 있을 줄 누가 압니까?



    오늘의 성공 포인트! <끝가지 물고 늘어지는 자세> 입니다.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2130508(crelee@naver.com)

    ADVERTISEMENT

    1. 1

      "땀 빼는 운동보다 좋아"…日여성 사로잡더니 역대급 '잭팟'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는 올해 일본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5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매출은 2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 젝시믹스 일본 법인은 지난해 3...

    2. 2

      강추위 매섭네…과일·채소값, 22개 품목 중 21개 올랐다

      인천의 한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전기난로에 몸을 녹이며 파를 다듬고 있는 상인들. 연합뉴스강추위 등으로 농산물 가격이 급등세를 타고 있다. 도매시장 거래 상위 22개 품목 가운데 21개가 1주일 전보다 오른 것으로 집계...

    3. 3

      광어·우럭·김도 외국인이 키운다…임금은 韓 GNI의 80%

      해양수산부와 법무부는 기존 ‘해삼’에 한정됐던 외국인 양식기술자의 국내 고용 허용 범위를 올해부터 16개 품목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5일 발표했다.새로 포함된 품종은 넙치, 조피볼락, 숭어, 참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