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엑스텍코리아, 산업현장 안전사고 막는 '방폭 전문가' 키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엑스텍코리아, 산업현장 안전사고 막는 '방폭 전문가' 키운다
    “위험한 환경에서 인명 및 시설 피해를 방지하고 주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방폭 교육이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홍동우 엑스텍코리아 대표(사진)는 10일 “산업체 안전사고를 방지하려면 방폭 설비뿐 아니라 이를 운영하고 유지·보수하는 개인작업자의 방폭 전문 역량 강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엑스텍코리아는 대형 산업체 방폭 공사, 방폭 장비 인증 및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방폭산업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인증한 공인 교육훈련 지정기관으로 국내 안전인증제도인 KCs뿐만 아니라 국제안전인증(IECEx)과 유럽안전인증(ATEX)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폭인증 취득 컨설팅 제공 및 취득 대행을 전문으로 한다.

    홍 대표는 “국제안전인증은 IEC가 직접 인증해주는 자격증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다”며 “방폭 구조와 장비, 전기설비와 관련한 높은 수준의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전 산업분야 산업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방폭 관련 전문가 양성과 전문지식 배양을 통해 개인에게 수료증을 발급하는 등 방폭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엑스텍코리아는 지난달 울산대 산업대학원(원장 박주철 교수), 화학네트워크포럼(대표 박종훈)과 협약을 맺고 울산대 산업대학원에서 방폭 전문가 양성 교육을 하기로 했다.

    홍 대표는 “대한민국 산업수도인 울산의 석유화학단지가 점점 노후화가 심화하고 있어 위험요소 제거를 위한 관련 전문가 양성이 필요하다”며 “국내외 방폭 표준 및 동향 분석과 국제방폭개인자격인 ‘IECEx CoPC 과정’ 교육을 울산대 산업대학원을 통해 직접 하겠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하인식 기자
    민주 시장경제 창달을 위해 뛰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한국동서발전, 생활 SOC 신재생에너지 사업 '앞장'

      한국동서발전의 ‘생활 SOC 신재생에너지사업’이 그린뉴딜시대를 맞아 주목받고 있다.이는 농촌마을에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면서 도시가스 공급 배관망을 추가 설치해 주민들에게 도시가스 공급을 지원하는...

    2. 2

      안전보건공단 "산업현장 더 안전하게"…현장점검 최우선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올해 산재예방 사업 키워드를 ‘현장 중심’과 ‘위험요인 즉시 개선’으로 정했다.사고사망 위험이 높은 재해에 집중하는 ‘패트롤 현장점...

    3. 3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병행' 호평…기업 숙련인재 양성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업체인 하이버스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사진)이 수행하는 일학습병행을 기반으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 사물인터넷·빅데이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