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젠, 26일 정기주총서 분기배당 도입 안건 상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주 친화 행보 나선다"
    씨젠은 오는 26일 열리는 제21기 주주총회 안건에 분기배당 도입 등 주주 친화적 정관 변경사항을 포함했다고 10일 밝혔다.

    주요 안건 중 하나는 주식발행 한도를 현재 5000만주에서 3억주로 증가시키는 것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재무 활동이 가능할 것이란 설명이다. 분기배당 제도도 도입한다. 현재 정관으로는 주주들이 연 1회 배당을 받을 수 있다. 분기배당을 도입하면 연내 2회 이상 배당이 가능하다.

    김범준 경영관리총괄 부사장은 "연말 1회 시행하던 주주명부 폐쇄를 연 2회 이상 진행함에 따라, 확인된 주주들을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인 기업설명(IR)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정적인 자금 흐름을 선호하는 장기 투자자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젠은 또 주주총회 안건과 별개로 최근 급락한 주가와 저평가된 기업가치를 고려해 300억원 상당의 자사주를 매입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이사회에서 코스피시장 이전도 논의했다고 전했다.

    씨젠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각종 질환의 진단에 있어 분자진단이 생활화되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분자진단 검사의 생활화를 위해 필요한 전략적 인수합병(M&A)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부인체적용시험 능력 70% 확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는 비전센터에 이어, 드림센터의 설립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드림센터는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다. 기존 여의도에 소재한 비전센터의 인체적용시험 가용...

    2. 2

      “비올, 올해 실적 개선…의료기기 시장 성장 수혜 기대”

      IBK투자증권은 10일 비올에 대해 올해 신제품의 본격 판매로 실적이 호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내년부터는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비올은 ‘마이크로 ...

    3. 3

      뉴로핏,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식약처 2등급 인증 획득

      뇌질환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 2.0'에 대한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이 제품은 뇌 자기공명영상(M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