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대 박산향 교수, 현봉문학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이었던 동화책 『괜찮아 괜찮아』
    “작품 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여기며 늘 문학과 함께 하겠다”
    동아대 박산향 교수, 현봉문학상 수상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박산향 기초교양대 교수(가운데)가 지난해 펴낸 동화책 『괜찮아 괜찮아』로 현봉문학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현봉문학상은 영호남수필문학가협회와 부산수필문학협회 회장 등을 지내고 작고한 현봉 이병수 선생 호를 따서 만든 상이다. 경남 산청 출신 문인을 대상으로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준다.

    박 교수가 2019년 12월 펴낸 동화책 『괜찮아 괜찮아』는 오른손이 불편한 아이, 심하게 앓고 난 후 보청기를 낀 아이, 높임말을 잘 못하는 아이, 엄마가 없는 친구를 헐뜯는 아이, 수학시간에 역사책을 보는 아이 등 흔히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그리고 있다. 이 책은 지난해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으로도 선정됐다.

    박 교수는 “작품 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여기며 늘 문학과 함께 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해본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동아대 기초교양대학에 재직하고 있는 박 교수는 읽고 쓰고 가르치는 일을 천직으로 여기는 작가로 2000년 『아동문예』에 동화 ‘돌아온 요정’이라는 작품으로 등단한 이후 2006년엔 ‘가면놀이’로 푸른문학상을 받기도 했다. 지은 동화책으론 『가면놀이』, 『나는 그냥 나』, 『사춘기 아니라고!』 등이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정해구

      정해구 전 성공회대 교수(사진)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신임 이사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3년. 정 이사장은 2017년 5~7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 2017년 9월~2019년 12월 대통령 직속 정책기...

    2. 2

      동아대 오응수 교수,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제17대 회장 취임

      스포츠산업 경영·마케팅 분야 대표 학회, “다양하고 유익한 학회 만들기에 최선”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오응수 체육학과 교수(사진)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제17대 회장에 ...

    3. 3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 국민추천포상 ‘대통령표창’ 수상

      지난 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제10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오른쪽)이 대통령 표창을 받고서 정세균 총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제공조웅래 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