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팀프레시, 용인에 새벽배송 수도권 남부 거점 센터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팀프레시, 용인에 새벽배송 수도권 남부 거점 센터 신설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는 콜드체인 물류 기업 팀프레시(대표 이성일)가 용인시 보라동에 새벽배송 수도권 남부 거점을 마련했다. 비대면 소비의 증가로 인해 식품의 온라인 구매 경향이 가속화되며 팀프레시 처리 물량 역시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최근 새벽배송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새벽배송 거점에 대한 필요성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팀프레시는 2021년 하반기까지 3~4개 이상의 거점센터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팀프레시가 입주한 용인시 기흥구 아신 물류센터는 신갈IC 인근 (주)아신이 보유한 물류센터로, 용인시 경부고속도로 인근 물류 허브 지역의 핵심 물류시설 중 하나이다.

    팀프레시 장덕민 인프라구축 파트장은 "수도권 동서부에 이어 수도권 남부 지역에 새벽배송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하여, 증가하는 물량을 안정적으로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2020년 누적 투자금 240억 원을 유치한 팀프레시는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새벽배송망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천지역 거점센터 개설 관련 자문을 진행한 아이엔디리얼티는 "이번 TC 물류센터 마련을 통해서 팀프레시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주요 물류인프라를 갖추게 된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프레시는 중소업체 식품 커머스를 중심으로 새벽배송을 비롯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이다. 새벽배송을 비롯하여 화물주선, 풀필먼트, 식자재유통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이베이코리아, 랭킹닭컴, 브랜디 등 약 2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