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패럴랙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교육` 생각열기 학습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문가들은 앞으로의 시대에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함께 발전하고, 연결되고, 융합되어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진다고 말한다. 나아가 우리 자녀들의 시대에는 `얼마나 많은 지식을 알고 있느냐`가 아니라 `지식을 어떻게 의미 있게 연결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지금까지의 획일화된 입시 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진정한 교육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고, 교육 혁신이 필요한 때라고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원종호 대표는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잘하는 교육 ▲스스로 읽고, 쓰고, 사유하고, 토론하고, 질문하고, 융합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교육을 위해 생각열기 학습법을 창안했다고 말한다. 나아가 이를 교육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으로 체계화하여 특허로 인정받았다. 소크라테스의 <문답법>과 존 스튜어트 밀의 <가르치는 학습법>, 다산 정약용 선생의 <초서법>에 기반하여 연구개발된 `생각열기 특허 학습법`은 현재 GnB패럴랙스의 영어, 수학, 인문아트 모든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적용되어 있다.
생각열기 학습법이 추구하는 것은 GnB패럴랙스교육이 21년간 확고하게 지켜온 교육 가치철학의 실현이라고 한다. 원 대표는 `교육의 목적은 단순히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영혼이 지혜에 배고파하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한 2500년 전 플라톤의 말을 강조하며, "우리 자녀들이 생각열기 학습법을 습관화하여, 지식을 다양한 관점으로 재해석하고, 사유하고 질문하는 과정 속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지성인으로 성장하는 길을 열어주는 것이 GnB패럴랙스교육의 사명이자 목표입니다"라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