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두천서 81명 무더기 확진…"역학관계 확인되지 않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경기 동두천시는 2일 지역 거주 외국인 등 8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는 양주시 등 인근 지방자치단체에서 외국인 확진자가 늘어나자 지역 내 등록외국인 3966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확진된 81명은 지난달 28일 검사를 받은 외국인 79명과 내국인 2명이다.

    지난달 28일 동두천시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인원은 총 509명이다. 이들 가운데 지난 1일 7명이 확진 판정을 받고 이어 이날 81명이 추가 확진된 것이다. 이틀간 확진자 88명 중 외국인이 84명, 내국인이 4명이다.

    확진자들 간 역학관계는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방역 당국은 확진자들의 동선 등 역학관계를 조사하고 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외국인을 중심으로 무더기 확진자가 나왔다는 것 외에 특별히 확인된 것이 없다"며 "확진된 외국인들이 어떤 일에 종사하는지도 확인이 안 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디텍메드, 코로나19 특이항체 진단키트 브라질 제품 등록

      바디텍메드는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코로나19 중화항체의 활성도를 측정하는 스파이크 단백질(S-protein) 특이항체 진단키트(ichroma COVID-19 nAb)의 제품등록을 승인받았다고 2...

    2. 2

      WHO "백신여권 도입 국제여행 재개는 '시기상조'"

      세계보건기구(WHO)가 백신여권을 도입해 국제여행을 재개하기에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내놨다. 현재 접종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바이러스 전염 방지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다...

    3. 3

      코로나19 대출 만기·이자유예 조치 9월 말까지 재연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원금 상환 만기 연장과 이자 상환 유예 조치가 올해 9월 말까지 재연장된다. 금융위원회는 대출 만기 연장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