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는 시민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일자리테마특강'을 올해 연말까지 4개 분야로 나눠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시, 맞춤형 취업지원 '일자리 테마특강' 운영
통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일자리테마특강'은 ▲ 일자리 ▲ 디지털 ▲ 대상맞춤 ▲ 기업 등 4개 분야로 매월 1회 이상씩 운영된다.

'일자리' 분야는 온라인쇼핑몰관리원, 버스운전원, 물류직,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일자리 수요가 있는 기업의 현직 종사자가 강사로 나서 직무 특성과 채용정보 등 생생한 정보를 알려준다.

'디지털' 분야는 의료동행매니저, 드론교육지도사 등의 일자리 정보탐색과 최근 일자리의 디지털 가속화에 따른 스마트폰 활용 등 일자리와 현 상황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업' 분야에서는 구인기업의 채용에 도움이 되는 노동법 강의 등을 다루고, '대상맞춤' 분야에서는 중장년·장애인 등 계층에 특화된 다양한 테마특강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된다.

일자리테마특강은 전화(☎031-8075-3665),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사전 신청한 후 링크를 통해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화상회의(ZOOM) 솔루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사전에 안내 문자메시지와 테스트도 진행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