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프리카 코로나19 사망자 10만 명 넘어…변이 공포감 확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망자 절반은 남아공 …이웃 국가도 변이 피해 우려
    아프리카 코로나19 사망자 10만 명 넘어…변이 공포감 확산
    아프리카 대륙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9일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가 자체 집계한 아프리카 코로나19 사망자는 10만354명으로, 특히 이 중 절반 가까이는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에서 발생하는 등 남부 지역의 피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남아공에서는 전염력이 더욱 강한 것으로 알려진 변이 출현 이후 2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아프리카 사무소 관계자는 로이터에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중증 환자 수가 늘었고, 일부 국가는 제대로 대응하기조차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국가에선 산소 공급이 한계에 이르는 것을 목격했다.

    이는 중증 환자 치료에 아주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아프리카 사망자는 북미(약 50만 명)나 유럽(약 90만 명)보다는 적지만, 변이 출현 이후인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WHO 관계자는 남아공 이웃 국가인 짐바브웨, 모잠비크, 말라위에서 사망자가 늘었다면서 변이 바이러스가 아프리카 남부 지역에 이미 퍼졌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치명률 역시 2.6%를 기록해, 전 세계 평균 2.3%보다 0.3%포인트 높았다.

    1차 대유행 당시 아프리카 코로나19 치명률은 전 세계 평균보다 낮은 2.4%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집시법 위반 조사받은 헬스협회장 "촛불 정권인데…내로남불"

      경찰이 지난달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의 집합금지 조치 완화를 촉구하는 촛불시위와 관련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위반 여지가 있다고 판단,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헬스 단체는 반발하는 상황이...

    2. 2

      [속보] 文 "코로나 벗어날 상황되면 국민 위로지원금 검토"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위로 지원금, 국민 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날 청와대에서...

    3. 3

      캐나다, 6월까지 1450만명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캐나다가 오는 6월까지 국민 1450만명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캐나다 보건부는 18일(현지시간) 이러한 내용의 화이자와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2분기 접종 일정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