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5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5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 선정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전경.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가 ‘대학일자리센터 성과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

    한남대는 2015년 정부가 주최한 대학일자리센터 시범대학에 선정된 이후 2016년부터 실시한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발표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정부와 대전시로부터 매년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대학생들의 진로지도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을 수행 중이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3회 이상 선정되면 일자리센터 사업기간 1년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남대는 이미 2018년에 3회 이상 우수기관에 선정돼 사업기간이 2021년까지 연장됐다.

    센터는 한남커리어내비게이션시스템(HCNS)을 구축해 학생들이 1학년 때부터 졸업할 때까지 스스로 역량을 관리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멘토교수, 취업전담교수 및 취업컨설턴트와의 유기적인 진로 및 취업상담을 통해 맞춤형 경력개발을 뒷받침해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적극적인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수 사업으로는 3WAY 상담시스템, 단과대학별 취업컨설턴트제, 온라인 집단상담, 명사 및 졸업생이 참여하는 멘토프로그램, 학과(전공)별 커리어 내비게이션, 학과(전공) 맞춤형 CS DAY 프로그램, 해외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여대생 프로그램 및 신입생을 위한 뉴커머 멘토링 데이 등이 있다.

    이준재 한남대 취업·창업처장(대학일자리센터장)은 “올해도 지역 청년 및 학생들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 및 기업과 협력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해양대 링크사업단, 고교-대학 연합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해양미래인재 발굴 프로젝트 - 상상을 현실로”2020 고교-대학 연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해양대 제공.한국해양대학교 LINC+(링크플러스)사업단(단...

    2. 2

      기업은행 "기술 필요한 기업·대학 연구기관 연결해드립니다"

      기업은행은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국내 대학 및 연구기관을 연결해주는 '우수 기술 매칭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다.&n...

    3. 3

      교육부, 코로나19 우울 극복 등 대학생 마음건강 관리 나선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활동이 제한되면서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마음건강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3차 사회관계장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