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루 두번 발열·체온 확인…네이버, AI로 능동감시자 관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부산에도 도입
    이미지=네이버 제공
    이미지=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부산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내 6개 보건소에 인공지능(AI) 솔루션 '클로바 케어콜'을 무상 도입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클로바 케어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능동감시대상자에게 매일 두 차례씩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발열, 체온, 기타 증세 등을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AI가 전화상담 모니터링 업무를 대체함에 따라 부산에서 코로나19 방역에 나서고 있는 의료진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사전조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클로바 케어콜은 지난해 3월 우선 도입한 성남시에서 현재까지 10만건 이상의 전화상담 모니터링 업무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1500여건 이상의 발열 현상 등 유증상자를 조기 발견했다.

    부산시는 향후 네이버의 '클로바 케어콜'을 시 전역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CIC 리더는 "성남시에서의 운영 경험을 통해 정확도가 96% 이상으로 향상된 음성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이기도 한 부산 지역에서의 방역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호영 "北원전 의혹 국정조사 해야" vs 김태년 "이미 규명"

      여야 원내대표가 1일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 실시 여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2월 임시국회 개회를 앞두고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북한 원전 추진 의혹에 대한 국정...

    2. 2

      중국 제조업 PMI 7개월 만에 최저…코로나19 재확산 우려

      기업들의 경기 전망을 보여주는 중국의 1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7개월 만의 최저치로 떨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분석된다.경제전문매체 차이신은 기업 구매담당자 등에 ...

    3. 3

      '설 기차 예매' 맛집 좋아하면 네이버, 길 복잡하면 카카오

      설이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기차표 예매와 발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업체들이 비대면 예매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귀향길 맛집·생활·문화 서비스 원하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