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일본발 여행객 안받는다…한국 등 7개 국만 허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수도 도쿄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본 수도 도쿄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럽연합(EU)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일본에서 오는 여행객들의 입국을 금지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가 26일(현지시간)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EU고위 관리는 이날 블룸버그에 EU정부들이 자국을 방문할 수 있는 국가 명단에서 일본을 제외할 계획이다.

    일본 정부가 긴급 사태를 발령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이 줄지 않는데 따른 것이다.

    일본은 이달 초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7000명대에 이르는 등 확진자가 급증하자 수도권 등 11개 지역에 긴급 사태를 발령했다.

    긴급 사태 발령 이후 확진자 수가 줄긴 했지만 확산세는 심각하다. 26일 기준 일일 신규 확진자는 3853명이다.

    EU는 여행객이 이 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국가 명단인 '화이트 리스트'에 한국과 호주, 중국 뉴질랜드, 르완다, 싱가포르, 태국 등 7개 국만 남기고 대부분의 나라를 명단에서 제외했다.

    EU회원국들은 코로나19 상황과 신규 확진자 발생 추세, 대응 조치 등을 고려해 화이트 리스트를 작성하고 2주마다 재검토해 발표한다.

    블룸버그는 EU이사회가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회의에서 일본이 제외된 새 화이트 리스트를 승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신용현 기자 yonghyun@hankyung.com
    신용현 기자
    한경닷컴 산업IT부 신용현입니다. 자동차 산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광주 TCS국제학교 확진자 109명 모두 무증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 TCS 국제학교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100여명이 무증상자인 것으로 집계됐다.27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광주 TCS 국제학교 합숙생과 교직원, 관련 교회의...

    2. 2

      J&J, 1회 접종 코로나 백신 3상 결과 빠르면 이번주 공개

      존슨앤드존슨(J&J)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임상 3상 결과를 조만간 공개한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경제매체 CNBC의 보도에 의하면 빠르면 이번주에 발표된다. 회사는 지난해 1...

    3. 3

      아이큐어 "코로나 예방·치료·회복 대응 제품 개발 중"

      아이큐어는 코로나19의 예방 치료 회복 등 모든 과정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다양한 약물전달시스템(DDS)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 코로나19의 예방과 치료 및 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