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시, 올해 1300가구에 도시가스 공급 위해 '108억원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화성시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연료비 부담이 큰 농어촌 등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에 나섰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는 도시가스 공급률을 87%로 글어 올리기 위한 조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총 17개 마을을 지원해 도시가스 공급률을 85.9%로 끌어올린데 이어 올해는 이보다 1.1% 높은 87%를 달성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시는 이에 따라 8~10개 마을 1300여 가구, 배관 3만3034m를 설치할 수 있는 도시가스 공급 예산 108억원을 올해 확보했다.


    지원 대상은 도시가스 공급 추진위원회가 구성된 마을로 10동 이상의 가구가 존재하고 주택 소유자의 3분의 2 이상이 공급을 희망하는 지역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22일까지 화성시 환경사업소 신재생에너지과 수소에너지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총공사비의 74%를 화성시가, 25%삼천리가 지원하며, 나머지 1%는 수요자 부담으로 진행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 지역일수록 취사·난방 연료비 부담이 크다, “지역 간 에너지 공급 불균형을 줄이고 에너지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성시, 오는 4월 개관하는 왕배푸른숲도서관 '제로에너지 1등급' 획득

      오는 4월 개관 예정인 경기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제로에너지 1등급'을 획득했다. 화성시 제공경기 화성시는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제로에너지 1등급&...

    2. 2

      화성시, 오는 3월부터 '반정천 소행태계 건강성 증진사업' 추진

      경기 화성시는 반정천이 환경부 주관 ‘2020년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 사업’ 대상지에 선정돼 4억2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았다고 4일 발표했다.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사업은 자연환경...

    3. 3

      화성시,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선정...행안부장관 표창

      경기 화성시는 ‘2020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조직분석 및 진단, 기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