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송파쌤 교육포털' 11일 개설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1일 수요자 맞춤형 교육플랫폼 '송파쌤 교육포털'을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송파구의 역점사업인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은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해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송파구의 자체 교육체계다.

이번에 개설되는 송파쌤 교육포털(songpa.go.kr/ssem)은 관내 기관별로 흩어져 있던 교육 콘텐츠를 한 곳으로 통합하고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자치회관 프로그램 ▲ 정보화 교육 ▲ 송파어린이문화회관 등 약 55개의 송파쌤 교육시설 인프라가 온라인으로 연결돼 정보수집·수강신청·수강·학습이력 관리 등 개인별로 학습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인물도서관, 미래교육센터, 자기주도학습센터, 악기도서관, 평생학습원, 자치회관, 여성교실, 정보화교육, 송파생활문화대학 등에 관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좌개설 청원 메뉴인 '마그넷 스쿨'도 마련됐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한 '송파쌤 교육포털'은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채널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누구나 지식을 습득하고 소양을 쌓는 전문 교육포털로 거듭나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