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경북도 신남방지역 교육 공적개발원조 공동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경북도 신남방지역 교육 공적개발원조 공동 추진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9일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과 '공동 교육 공적개발원조(ODA)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아세안(ASEAN)국가 등 신남방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연수 및 전략적 교류 추진을 위한 포괄적 사항에 관한 것이다.

    내년에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등과 함께 교사 교육·행정역량 강화, 교과과정 현대화, 교사·학교·기관 간 지식협력 네트워크 구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와 도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해외사무소를 공동으로 설립해 신남방지역 진출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구교대는 '아세안 교육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교육기관과 일선학교에 각국 언어로 만든 환경·에너지 교과서를 배포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빅 쇼트’ 마이클 버리 “테슬라 공매도 포지션 없다”[종목+]

      2008년 금융위기 이전 미국 주택시장 붕괴를 예견해 명성을 얻은 투자자 마이클 버리가 현재 테슬라 주식을 공매도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버리는 31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테슬라에 베...

    2. 2

      '600kg→200kg' 기적 썼는데…세계서 가장 무거운 男 사망

      594.8㎏으로 기네스 세계기록에서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사람'으로 등재됐던 멕시코 남성이 41세 나이로 숨을 거뒀다.지난 30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세계에서 가장 뚱뚱한 사람’...

    3. 3

      "올해가 마지막"…네덜란드, 폭죽 사재기 열풍 이유가

      네덜란드에서 폭죽 사재기 열풍이 일고 있다. 내년부터 폭죽 판매가 금지되는 이유에서다.30일(현지시간) 유로뉴스는 전날 폭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현지 판매점에는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위해 폭죽을 쟁여놓으려는 시민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