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이커머스, 중국 사업 호조 속에 연거래액 첫 3조 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간 누적 거래액 전년 대비 약 50% 성장한 3조 원…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지속 성장
    온라인쇼핑 급성장 발맞춰 인프라 투자 확대하고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등 고객사 동반 성장 지원
    2021년 클라우드 순차 적용 및 신규상품 발굴 통해 이커머스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
    NHN 이커머스, 중국 사업 호조 속에 연거래액 첫 3조 원 돌파
    NHN의 아시아지역 이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사업 거래액이 올해 첫 3조 원을 돌파했다.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2020년 NHN고도와 NHN에이컴메이트를 합산한 이커머스 사업 연간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50% 성장한 3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역시 각 2,000억 원, 100억 원에 육박하며 두자리수 성장을 이어갔다.

    NHN고도는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를 서비스하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이다. 올해 일본법인 NHN고도 재팬을 설립하고 일본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중국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HN에이컴메이트와 함께 NHN의 커머스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

    올해 NHN의 이커머스 사업을 견인한 최대 요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온라인 쇼핑 시장의 급성장이다. 여기에 발빠른 인프라 투자와 적절한 마케팅 방법 및 타이밍 제시 등을 통해 고객사들이 시장 성장 속도에 맞춰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 시너지 효과를 냈다.

    NHN고도의 경우, 자사의 쇼핑몰 솔루션에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는 ‘골든실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고객사 쇼핑몰들이 매출이 급증하는 시점에도 대규모 이벤트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 주효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일본시장에 발빠르게 ‘샵바이 재팬’을 출시하며 소상공 맞춤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요 성장요인으로 평가된다.

    NHN에이컴메이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및 체력증진에 관련된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관심도가 중국에서 높아진 것을 공략하고 중국 내 온라인 마케팅의 대세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하여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 2021년에도 이커머스의 성장세가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에서는 증가하는 이벤트 트래픽의 원활한 대응을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며, 중국에서는 라이브커머스 활용도를 높이고 새롭게 떠오르는 신규상품을 발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이웃에 전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지난 12월 5일, 송파구 관내 취약계층 가정을 초청해 롯데호텔 월드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스위트 나이트 2025(Sweet Night 2025)’ 행사를 진행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호텔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과 따뜻한 겨울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송파구청과 송파경찰서의 협조 아래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족 400여 명이 초청됐다.행사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우쿨렐레 동아리의 합주와 극단 퍼플의 마술쇼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양식 디너 코스 요리가 제공되어 호텔 서비스를 체험하고 테이블 매너를 배우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저녁 시간을 보냈다.행사 마지막에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호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된 럭키드로우가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는 참가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남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됐다.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한 해의 마무리를 지역사회 이웃들과 따뜻하게 장식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요리 재능기부 활동 등 지역사회 상

    2. 2

      이번 크리스마스는 직접 만든 장식으로 더욱 특별하게!

      시그니엘 부산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그니엘 홀리데이 아틀리에(SIGNIEL Holiday Atelier)’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클래스는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오란에서 12월 19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크리스마스 시즌 현관을 장식하는 크리스마스 원형 리스를 직접 만들고, 시그니엘 부산만의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먼저 1부에서는 시그니엘 부산의 로비와 주요 공간의 꽃 장식을 담당하는 플로리스트가 강습을 진행한다. 2인이 한 팀을 이루어 생화, 솔방울, 페퍼베리 등 자연 재료와 빨간 리본을 활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크리스마스 리스를 직접 제작한다.2부에서는 차오란의 믹솔로지스트가 중국 전통주를 활용해 선보이는 ‘차오란 홀리데이 글로우’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클래스는 성인 대상 2인 1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팀까지 참여할 수 있어 참여를 원한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시그니엘 부산 공식 홈페이지와 롯데호텔 e-SHOP에서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팀당 8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시그니엘 부산 관계자는, “홍콩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이국적인 공간 차오란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마련한 원데이 클래스”라며, “직접 만든 리스를 보며 호텔에서의 따뜻한 추억을 오래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3. 3

      시그니엘 서울·부산,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이 단 일주일간 특별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를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을 공식 홈페이지 대비 최대 20% 할인된 특별가로 선보인다.예약 기간은 12월 8일부터 14일까지, 투숙 기간은 12월 15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까지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시그니엘 서울은 ▲객실형 ▲객실 1박과 ‘스테이(STAY)’ 조식 2인 포함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시그니엘 부산은 ▲객실형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2인 ▲패밀리 트윈 객실 1박과 ‘더 뷰(The VIEW)’ 조식 3인 중 선택 가능하다.프로모션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미쉐린 가이드의 호텔 평가 제도인 미쉐린 키 셀렉션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2키 획득을 기념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시그니엘 서울은 2박 이상 투숙 시 발렛 파킹 1회를 무료로, 시그니엘 부산은 2박 이상 투숙 시 베이커리 ‘패스트리 살롱’ 20% 할인 등 다양한 특전을 마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