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더나 백신, 안면 미용 필러 부위에 염증·붓기 부작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 피부과 전문의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면역 반응"
    모더나 백신, 안면 미용 필러 부위에 염증·붓기 부작용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안면 미용 필러 부위에 염증과 붓기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모더나 백신의 긴급 사용 승인을 권고하면서 이러한 부작용 사례도 함께 지적했다고 25일 A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자문위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 임상 시험 과정에서 볼에 필러 시술을 받은 사람과 입술에 필러를 투입한 다른 한 사람이 붓기와 염증 등의 부작용을 경험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부작용은 코로나 백신 접종 시 나타날 수 있는 면역학적 반응이고 쉽게 치료할 수 있다면서 부작용 때문에 백신을 안맞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피부과 전문의 셜리 치는 "백신을 맞게 되면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면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며 "필러 시술 뒤 모더나 백신을 맞고 부작용을 보였던 사람들은 스테로이드제와 항히스타민제 처방으로 치료가 완료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독일인 3명중 2명 "코로나19 백신 접종받을 것"

      55세 이상은 71%…여론조사기관 유고브 조사 결과독일인 3명 중 2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백신 접종을 받을 것이라고 응답했다.여론조사기관 유고브가 독일 DPA통신의 의...

    2. 2

      中 당국, 시노팜 백신 본격 심사 착수…연내 승인 전망

      중국 보건당국이 국유제약사 중국의약그룹(시노팜)이 지난달 신청한 '코로나19불활백신'의 심사에 본격 착수했다. 중국의 다른 백신 후보인 커싱생물(시노백)의 '코로나백'은 터키에서 90%가...

    3. 3

      EU내 코로나백신 보급 개시…독일, 27일 양로원부터 접종 시작

      2월 중순까지 베를린 양로원 거주자·근무자 접종 완료 목표1월부터는 80세 이상에 접종 통보…전화로 예약하고 센터에서 접종유럽연합(EU)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