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일선학교 민주주의 점수 '80점'…학생 만족도 낮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23개교 교직원·학생·학부모 2만여명 대상 평가
    전남 일선학교 민주주의 점수 '80점'…학생 만족도 낮아
    전남 일선 초·중·고등학교의 '학교 민주주의 종합지수'가 80점대(100점 만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도 교육청이 도내 초·중·고 223개교에 재직하는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총 2만6천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학교문화·학교구조·민주시민교육 실천 등 3개 영역이 포함된 학교 민주주의 종합지수를 평가한 결과, 80.6점이었다.

    영역별로는 학교문화 80.5점, 학교구조 81점, 민주시민교육 실천 80.3점으로 학교구조의 민주주의 지수가 다른 영역에 비해 약간 높았다.

    학교 구성원이 평가한 학교 민주주의는 교직원은 85.4점으로 가장 많은 점수를 줬고, 학부모 75.8점, 학생 73.1점으로 학생들의 평가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민주주의 종합지수 조사 결과를 전남 전체 학교로 확대해 해석하는 것은 무리이며, 평가나 비교가 아닌 단위학교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 민주주의를 자체 점검하고 대안을 찾는 성찰의 자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 교육청은 내년에는 지난 7월 개정된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민주시민교육 진흥 조례' 따라 도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민주주의 종합 지수 평가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개 말고 애 키워" 직장 동료 조롱했다가…"3천만원 배상" 철퇴

      사진=게티이미지뱅크직장 동료에게 반복적으로 결혼과 임신을 강요하고, 반려견의 죽음을 비하하는 등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을 일삼은 가해자에게 법원이 이례적으로 높은 액수인 3000...

    2. 2

      전재수, 14시간 마라톤 경찰 조사…혐의 전면 부인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14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20일 자정께 귀가했다.전날 오전 9시 53분께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도착한 전 전 장관은 이날 오전 0시20분께 조사를 ...

    3. 3

      보이스피싱·금융증권범죄 전담조직 신설…李 "재수 없어 걸린단 믿음 깨라"

      법무부가 검찰의 보이스피싱 범죄 합동수사부를 정식 직제화하고 금융·증권범죄 수사를 정교화해 민생범죄 대응을 강화한다. 배임죄 폐지 후 대체 법안과 상법 개정에 따른 이사의 주주 충실 가이드라인도 내년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