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클라우드 원팀'에 한컴 등 합류…참여기관 총 19개로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 '클라우드 원팀'에 한컴 등 합류…참여기관 총 19개로 늘어
    KT는 자사 주도로 결성한 '클라우드 원팀'에 한글과컴퓨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합류해 참여 기관이 총 19개로 늘어났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KT,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 산학연 16개 기업·기관이 결성한 클라우드 원팀은 ECO상생 지원단, 산업 혁신분과, 솔루션 혁신분과, R&D 혁신분과로 운영된다.

    새로 참여한 경기와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ECO상생 지원단에, 한글과컴퓨터는 솔루션 분과에 합류하게 된다.

    참여 기업·기관은 클라우드 원팀에서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이 추진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우선 발굴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기술력과 경제성, 안정성을 갖춘 토종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원팀은 앞으로도 개방형 생태계를 유지해 참여 기관을 늘릴 예정이다.

    KT 클라우드/DX사업본부 이미희 본부장은 "KT는 클라우드 원팀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토종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어릴 때 장난으로 만들었다 고통"…흑역사 '지메일' 드디어

      구글이 이용자가 기존 지메일(Gmail) 주소를 직접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28일 IT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26일(현지시간) 공식 계정 지원 페이지를 통해 '지메일닷컴'으로 끝나는 ...

    2. 2

      AI로 만든 '저질 영상' 쏟아지더니…유튜브서 '1690억' 터졌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신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영상 가운데 20% 이상이 조회수 조작을 목적으로 제작된 저품질 인공지능(AI) 콘텐츠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른바 ‘AI 슬롭’으로 불리는 저품질...

    3. 3

      BTS·세븐틴 뜨자 'K팝 팬' 우르르…매출 대박에 '환호' 터졌다

      K팝 팬덤이 게임 업계에서도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K팝 팬덤의 '덕질(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행위) 소비'가 앨범, 굿즈, 팬사인회를 넘어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